상단영역

본문영역

역시 이준기..'아라문의 검' 아스달 세계관 바통 성공적

  • 입력 2023.09.10 10:21
  • 수정 2023.09.10 15:53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이준기의 활약은 역시나 명불허전이었다. '아스달 연대기'의 시즌2 '아라문의 검'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지난 9일(토) 첫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광식/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 첫 회에서는 지난 '아스달 연대기'의 큰 줄거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하며 시청자 이해를 도왔고, 송중기에 이어 은섬과 사야로 1인 2역을 맡은 이준기가 강렬한 등장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화려한 사극 액션부터 다른 두 인물의 완벽한 표현으로 앞선 시리즈에서의 이미지를 말끔히 지웠다. 유약한 은섬이 이나이신기로 카리스마를 장착했고, 미스터리했던 미소년 사야로는 아스달 총군단장으로 날카로운 인상을 뽐냈다. 그런 두 사람의 운명적인 전쟁이 예고되면서 한층 긴장감을 높였다.

또한, 김지원에 이어 탄야 역의 바통을 이은 신세경도 대제관으로서 차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모았다. 

아스달 최초의 왕에 오른 타곤(장동건 분)은 아스달 내전을 모두 진압해 아스대륙 정벌을 위한 전쟁을 목전에 둔 상태였다. 은섬 역시 아고족 서른 개 씨족을 모두 통일하면서 아고연합을 완성, 이나이신기로서의 위상이 높아지는 중이다. 탄야는 대제관으로서 백성들의 경외심을 받고 있으며 왕후가 된 태알하(김옥빈 분)의 권력을 위한 탐욕은 한층 더 교묘히 불타고 있다.

이어 이나이신기가 있는 아고연합과 바토족의 회동이 그려졌다. 회동은 동맹을 가장해 이나이신기를 잡으려는 아스달의 초군방 밀솔 사야(이준기 분)의 작전으로, 안에선 바토족 어라하(부족장)가 가짜 동맹을 주도하고 밖에선 아스달군과 바토족군이 진을 치고 아고연합을 습격할 태세를 갖추고 있었다.

그러나 상황은 사야가 예상하지 못한 경로로 흘러갔다. 이미 이 자리가 덫이란 사실을 아고연합이 알고 있었던 것. 동맹이 가짜란 사실이 들통나자 미지의 존재로 알려진 이나이신기 은섬이 아고연합군 사이에서 모습을 드러낸 장면은 짜릿한 쾌감을 일으켰다.

아고연합군과 바토족군, 아스달군의 난전 속 이나이신기 은섬의 빠르고 강인한 활약이 눈부시게 빛났다. 그런 은섬의 시야에 들어온 것은 쉬마그를 쓴 사야. 단박에 아스달 우두머리임을 눈치챈 은섬은 무자비하게 공격을 가했고 사야는 방패로 필사적인 방어를 했다.

그러던 중 방패 틈 사이로 면갑이 벗겨진 은섬의 얼굴을 보게 된 사야는 충격을 금치 못했다. 눈앞에 선 아고족 군이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기 때문. 그가 바로 자신의 배냇벗임을 눈치챈 순간, 설상가상으로 이나이신기란 사실까지 알게 되면서 충격은 배가됐다.

겨우 목숨을 부지해 아스달로 돌아간 사야는 충격과 열패감에 휩싸였다. 그토록 찾았던 배냇벗이 이나이신기 은섬이라니, 형언할 수 없는 분노가 들끓었다. 이런 가운데 타곤은 계승자의 자격을 운운하며 사야를 총군장으로 임명한 상황. 은섬과 적이 되어 마주해야 하는 가혹한 운명이 형제를 기다리고 있었다.

사야로부터 은섬의 소식을 접한 대제관 탄야 역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저 살아있기만을 바랐던 은섬이 이나이신기란 사실은 쉬이 믿기 어려운 일이었다. 탄야는 출정하는 사야에게 살아 돌아오라는 말과 함께 은섬이를 살려주라는 간절한 부탁을 더했다. 배냇벗 전쟁이 될 아고연합과 아스달의 전쟁이 어떤 결말을 맺을지 궁금증을 남기며 1회가 마무리됐다.

무엇보다 '아라문의 검'은 쉽고 빠른 전개로 '아스달 연대기'와 차별화를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아스달을 둘러싼 본격 대전쟁이 시작되는 만큼 향후 상승세를 기대해 볼만하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5.0%를 기록했다. 

tvN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