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준익 감독, 30주년 특별전 열린다! 춘천영화제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 기획

배우 이준기, 최희서, 안성기, 박중훈, 안미나 행사에 참여

  • 입력 2023.08.21 20:51
  • 수정 2023.08.24 15:03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춘천영화제가 한 명의 영화인이나 테마를 선정해 조명하는 클로즈업 섹션을 신설했다. 그 첫 주인공은 올해로 감독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이준익 감독이다.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이란 제목으로 치러지는 이번 상영전에선 이준익 감독이 만든 14편의 장편 극영화 중 세 편인 <왕의 남자>(2005) <라디오 스타>(2006) <동주>(2015)가 상영된다.

[사진: 연예투데이뉴스 DB] 춘천영화제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 기획
[사진: 연예투데이뉴스 DB] 춘천영화제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 기획

<왕의 남자>는 한국영화계에서 이준익 감독의 이름을 확고히 했던 작품. <라디오 스타>는 강원도(영월)에서 촬영된 작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그리고 <동주>는 윤동주와 송몽규라는 한국 현대사의 두 청년을 저예산 흑백 영화에 담아낸, 이준익 감독의 새로운 면모를 만날 수 있었던 작품이다.

이번 상영전과 함께 할 모더레이터와 게스트가 윤곽을 드러냈다. 먼저 9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상영되는 <왕의 남자> GV는 봉만대 감독이 모더레이터로 참여하며, 이준기 배우가 게스트로 나선다.

[사진 제공: 나무엑터스]  이준익 감독 30주년 상영전에 게스트 이준기 배우
[사진 제공: 나무엑터스] 이준익 감독 30주년 상영전에 게스트 이준기 배우

<왕의 남자>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키며 배우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20년 가까이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굳건히 스타덤을 지키고 있는 이준기는 현재 1인 2역을 맡은 드라마 <아라문의 검> 방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상영전을 통해 오랜만에 이준익 감독과 함께 관객 앞에 선다. 모더레이터를 맡은 봉만대 감독은 이준익 감독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온 후배 감독으로, 과거 올레스마트폰영화제를 함께 이끌기도 했다.

[사진 제공: 사람엔터테인먼트] '동주' 모더레이터 최희서 배우
[사진 제공: 사람엔터테인먼트] '동주' 모더레이터 최희서 배우

<왕의 남자> 상영과 이어진 9월 9일 토요일 오후 4시 50분의 <동주> 상영엔 배우 최희서가 모더레이터로 함께 한다. 최희서 역시 이준익 감독 작품을 통해 잠재력을 인정받고, 한국영화를 이끌어갈 유망주로 인정받은 배우다.

2009년에 <킹콩을 들다>로 데뷔한 그는 <동주>에서 쿠미 역을 맡으며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였고 이어지는 이준익 감독의 작품 <박열>(2017)에서 가네코 후미코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그 해 10개가 넘는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이준익 감독의 시리즈 드라마 <욘더>(2022)엔 목소리 연기로 특별 출연을 하기도 했으며, 최근엔 연극 <나무 위의 군대>로 무대에 도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 기획전 영화 '라디오 스타'의 게스트 박중훈 안성기 배우
‘이준익, 영화 나이 서른’ 기획전 영화 '라디오 스타'의 게스트 박중훈 안성기 배우

9월 10일 일요일 오후 2시의 <라디오 스타> 상영엔 한국영화의 레전드인 안성기 박중훈과, 이 영화로 데뷔한 ‘청록다방 김 양’ 캐릭터의 안미나(개봉 당시 한여운)가 함께 한다.

안성기, 박중훈은 <칠수와 만수>(1988) <투 캅스>(1993) <인정사정 볼 것 없다>(1999)에 이어 <라디오 스타>에서 네 번째로 호흡을 맞추었는데, 배우로서 완숙미를 갖춘 두 중년 배우의 가슴 뭉클한 연기가 펼쳐진다.

이준익 감독 특별전 영화 '라디오 스타' 게스트 '안미나 배우
이준익 감독 특별전 영화 '라디오 스타' 게스트 '안미나 배우

안미나는 이 영화에서 가장 강렬하게 눈물샘을 자극했던 배우로, 라디오 사연을 전하면서 눈물 섞인 목소리로 엄마를 부르는 대목은 이 영화의 명장면 중 하나다.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동했고 최근엔 ‘지삼’이라는 이름으로 호러 단편 <엑소시즘, 넷>을 연출했는데 이 작품은 8월 30일 개봉하는 옴니버스 영화 <신체모음.zip>의 한 에피소드다.

2023년 9월 7일부터 11일까지 메가박스 남춘천과 춘천 아울러에서 열리는 2023 춘천영화제는 8월 23일 온라인 예매를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될 예정이다.

2023 춘천영화제(10th ChunCheon Film Festival) 공식 포스터
2023 춘천영화제(10th ChunCheon Film Festival) 공식 포스터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