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우리집', 김희선X이혜영 출연..고부공조 케미 기대

  • 입력 2023.11.08 13:39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배우 김희선과 이혜영의 만남이 성사됐다. MBC 드라마 ‘우리집’으로 2024년 안방극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MBC 새 드라마 ‘우리집’(연출 이동현/극본 남지연/제작 레드라인픽쳐스)은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주인공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블랙코미디다.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를 집필한 남지연 작가가 극본을, ‘닥터로이어’ ‘미쓰리는 알고 있다’ 등을 연출한 이동현 PD가 연출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드라마 ‘우리집’에서 김희선은 대한민국 최고의 가족 문제 상담의이자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셀럽 ‘노영원’을 연기한다. 김희선이 선보일 노영원은 일과 가정, 모든 면에서 세상이 부러워하는 완벽한 삶을 살아가다 어떤 사건을 통해 모든 것이 송두리째 흔들리는 되면서 자신의 전부인 가정을 지키기 위해 시어머니인 홍사강과 공조를 시작하는 캐릭터이다. 현명하고 똑똑하지만 가슴속에 비밀을 품은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배우 김희선의 또 다른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이혜영은 한국의 아가사 크리스티로 불릴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추리소설가이자 하나밖에 없는 아들 재진을 위해 모든 것을 헌신하는 완벽한 어머니인 ‘홍사강’을 연기한다. 홍사강은 어느 날 감당할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면서 평소 탐탁지 않게 생각했던 며느리 영원과 온 삶을 건 공조를 시작하는 캐릭터로 복잡 미묘한 심리를 탁월한 연기력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우리집’은 뻔한 고부 갈등, 흔한 가족의 이야기가 아닌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당연했던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순간, 나만 몰랐던 가족들의 민낯을 마주하는 충격을 그린 드라마이다”라며 “스토리 자체의 힘도 강하지만, 김희선-이혜영 세대를 대표하는 믿보배의 색다른 워맨스(Womance)도 시청자분께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다”라며 드라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김희선, 이혜영 주연의 휴먼 블랙코미디 드라마 ‘우리집’은 2024년 MBC 금토드라마 편성을 확정하며 본격 제작에 돌입했다. [사진제공=힌지엔터테인먼트, 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