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라디오 개편, '김현철의 디스크쇼' 26년만 부활

  • 입력 2023.11.08 12:30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MBC 라디오가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 '김현철의 디스크쇼'가 26년 만에 부활해 표준FM 밤 10시를 책임지고, '별밤'이 FM4U로 이동한다. 

먼저 표준FM은 오전11시에 방송되던 '박정호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저녁 8시로 이동하고, 이어서 저녁 9시에는 스포츠 프로그램 '정영한의 플레이볼'을 신설한다. 다양한 끼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신예 ‘정영한 아나운서’를 전격 기용, 전에 없던 ‘본격 스포츠 수다 프로그램’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뉴스 하이킥',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 '정영한의 플레이볼'로 이어지는 ‘시사+경제+스포츠’의 블록 편성을 완성하며 보다 탄탄한 청취층 구축에 나서게 됐다.

MBC 라디오는 “늦은 퇴근길, 현재 전체 청취율 1위인 <신장식의 뉴스 하이킥>에 이어 청취자분들이 좀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편성을 고민해 변화를 시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가 이동한 오전 11시에는, 점심시간을 앞두고 넉넉하게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올드팝 프로그램 '신혜림의 골든디스크'가 신규 론칭되는가 하면, 가수 김현철은 표준FM 매일 밤 10시에서 12시까지, 1997년에 막을 내렸던 '김현철의 디스크쇼'라는 간판을 26년 만에 다시 걸고 ‘레전드 음악방송, 진짜 DJ프로그램’으로 청취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54년째 이어오고 있는 MBC 라디오의 최장수 음악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가 표준FM에서 FM4U 매일밤 10시로 채널을 이동한다. ‘별밤’이라는 대명사와 27대 별밤지기 김이나의 캐릭터가 FM4U 청취자들과 만나 한층 더 다채로운 매력을 뿜어낼 것으로 기대해 채널 이동을 결정했다는 것이 MBC의 설명이다.

기존 FM4U에서 밤 10시에 방송되던 '푸른밤'은 옥상달빛의 앨범작업 등의 이유로 아쉽지만 안녕을 고하게 되었다. 저녁 8시에서 10시까지 방송되던 'GOT7영재의 친한친구'가 밤 12시로 이동하고, 그 자리에는 '윤태진의 FM데이트'가 편성된다. 늦은 저녁, 아기자기한 소통과 3040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가요로 편안한 퇴근길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진행자로는 방송인 윤태진 씨가 낙점되어 MBC라디오와 첫 인연을 맺게 되었다.

이밖에도 MBC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인 '김종배의 시선집중(표준FM 아침 7시)'이 일요일까지 확대 편성되고, 11시52분에 방송되던 '김현우의 손경제 상담소'가 오후 1시52분으로 이동, '배순탁의 B사이드'가 표준 FM으로 평행 이동하는 등의 내용도 개편안에 포함된다.  

한편, MBC 라디오의 가을 개편은 11월 20일(월) 오전 5시부터 진행되며 스마트라디오 미니와 수도권 주파수 95.9MHz(표준FM), 91.9MHz(FM4U)에서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