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훈·한석규·김태리·김래원, 'SBS 연기대상' 4파전

  • 입력 2023.12.27 10:31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BS
사진제공=SBS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2023 SBS 연기대상’의 대상 후보 4인이 전격 공개됐다.

다수의 히트작을 낸 올해 SBS 연기대상 시상식도 대상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본 시상식을 앞두고 대상 후보가 공개돼 주목이 쏠린다. ‘모범택시2’ 이제훈, ‘낭만닥터 김사부3’ 한석규, ‘악귀’ 김태리,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2023년 최고의 드라마로 자리잡은 ‘모범택시2’의 ‘대표기사’ 이제훈이 대상 수상의 유력한 후보로 꼽힌다. 이제훈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다양한 부캐 연기와 사이다 액션을 선보이며 코믹과 진지함을 넘나드는 연기 스펙트럼을 통해 ‘형보다 나은 아우가 있다’를 증명해냈다. 또한 ‘무지개 운수’ 식구들을 아우르는 탁월한 리더십까지 선보이며 시즌3를 향한 시청자들의 염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시즌3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SBS를 대표하는 시즌제 드라마로 공인된 ‘낭만닥터 김사부3’의 한석규는 돌담병원의 세계관을 돌담 외상센터로 확장한 이번 시즌에서 여전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극의 중심을 잡고, 시청자에게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공감과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특히 매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김사부’의 단단한 면모와 여전한 카리스마를 섬세하게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김은희 작가와 대세 배우 김태리의 만남으로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은 ‘악귀’에서 미친 연기력을 뿜어낸 김태리 역시 대상 후보로 손색이 없다. 시즌제 열풍 속에서 SBS가 야심 차게 선보인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악귀’에서 김태리는 악귀와 평범한 공시생을 넘나드는 1인 2역의 난이도 있는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김태리의 ‘메소드 연기’에 평단과 대중의 찬사가 쏟아지며 ‘악귀’는 다소 마이너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10%가 넘는 평균 시청률을 기록해 명품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의 김래원은 한 번 물면 놓지 않는다는 근성을 지닌 형사 진호개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번 시즌은 국과수와의 공조로 드라마를 확장했으나, 소방관 봉도진(손호준 분)의 죽음으로 소방의 역할이 축소되면서 애초 '소방서 옆 경찰서'라는 시리즈의 의미가 축소되었다는 평가에도 김래원의 몸을 사리지 않는 활약으로 시즌을 무사히 마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2 SBS 연기대상’에서는 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쟁쟁한 후보들 중에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김남길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올해도 4인의 대상 후보 간에 작년 못지 않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어떤 배우가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릴지 더욱 관심이 쏠린다.

한편, 2023년 SBS 드라마 영예의 대상 주인공이 탄생할 ‘2023 SBS 연기대상’은 한 해의 마지막이 아닌 29일 금요일 밤 8시 4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