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남길,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 출간..수익금 전액 후원금 기부

  • 입력 2023.12.18 11:40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문화예술NGO 길스토리
사진제공=문화예술NGO 길스토리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배우 김남길의 시리즈 CUP 두 번째 도서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가 출간됐다.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누구나 인생의 굴곡에서 한 번쯤 생각해 봤을 삶의 질문에 대하여 답을 찾아가는 자기계발서이다. 김남길 배우가 MBC 로드 다큐멘터리 ‘뭐라도 남기리’를 통해 만난 10인의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 방송에서 못다 한 그들의 세상 사는 이야기를 듣고 책에 실었다.

김남길은 현재를 잘 살아가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의 물음을 대신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양창모 의사, 정지아 작가, 박정헌 산악인, 이원규 시인, 향문스님, 최태규 수의사와 활동가들 등 방송에서 만났던 10인을 다시 만나 진솔한 대화와 함께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더해져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왕진의사 양창모는 ‘세상을 더 풍요롭게 하는 결핍에 대하여’, 소설가 정지아는 ‘좌절과 상처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에게’, 산악인 박정헌 대장은 ‘결과냐 과정이냐, 기로에 서 있을 때’, 이원규 시인은 ‘자연과 더불어 자유를 누리는’ 삶에 대해, 향문스님은 ‘어떤 마음으로 살 것인가’, 수의사 최태규와 ‘곰 보금자리 프로젝트’ 활동가들은 ‘사육 곰이 아닌 아는 곰으로 살길 바라는 마땅한 이유’에 대한 주제로 김남길과 대화를 나누었고, 이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김남길은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서 다양한 삶의 태도와 사는 고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좀 더 나은 삶이기를 바라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어른의 이야기를 모아 대화집으로 엮었다.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위로를, 누군가에게는 동시대인이 품은 고민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렇듯 독자들의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오늘(18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시리즈 CUP 첫 번째 도서 『개인의 취향은 어떻게 영감이 되는가』 김남길의 인터뷰집도 함께 판매 중이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문화예술NGO ‘길스토리’에 기부해 캠페인 후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문화예술인들이 모여 공공예술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창조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비영리민간단체다.

키워드

#김남길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