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당이 있는 집' 임지연, 추상은 役 장악한 완벽 열연

  • 입력 2023.06.25 10:23
  • 수정 2023.06.28 13:08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지니 TV '마당이 있는 집' 캡처
사진=지니 TV '마당이 있는 집' 캡처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넷플릭스 '더 글로리'로 완벽한 빌런을 연기한 임지연이 이번엔 지니 TV '마당이 있는 집'으로 또 다른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고 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연출 정지현, 허석원/극본 지아니/기획 KT스튜디오지니/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영화사 도로시, 이하 '마당집')이 김태희(문주란 역)-임지연(추상은 역)의 완벽한 연기 변신, 정지현 감독의 감각적인 미장센, 두 가정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밀도 높게 풀어낸 스토리를 선보이며 방송 1주차만에 '갓드'라는 수식어를 꿰차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마당집'을 향한 세간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중심에 임지연의 압도적인 연기력이 자리잡고 있다. 대한민국에 임지연 신드롬을 일으켰던 희대의 악녀 캐릭터를 깨끗이 지우고, 완전히 다른 인물로 돌아온 임지연의 모습이 시청자에게 '연기 보는 맛'을 제대로 선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임지연이 연기하는 '추상은'이라는 인물은 비루한 현실에서 탈출하고자 발버둥치는 인물로 남편 김윤범(최재림 분)의 상습적인 폭력과 생활고에 길들여진 모습을 보이다 남편이 의문사를 당한 직후, 사망 전 남편의 행적을 따라 의사 박재호(김성오 분)를 협박하는 충격 행보를 보인다. 더욱이 상은은 윤범의 사망 당일 수상한 행동들을 보이며 시청자들을 미스터리의 수렁으로 이끄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 같은 '상은' 캐릭터를 맡은 임지연은 마치 마른 장작처럼 버석버석한 모습과, 불길이 번진 장작처럼 광기어린 모습을 오가며 제대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마당집'을 통해 새로운 인생캐를 탄생시킨 임지연은 '추상은 캐릭터'를 "무감정과 공허함의 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임산부 역할이다 보니 복대를 착용하고 연기했다. 메이크업도 아무것도 하지 않은 제 모습 그대로였다. 어느 순간 걸음걸이부터 상은이화가 되더라. 옷도 무채색 옷만 입었는데 제 의상이 바뀐 걸 아무도 모를 정도였다"며 자신만의 '추상은'을 구축해간 과정을 밝혔다.

이처럼 독보적인 연기를 통해 2023년을 강타한 임지연 신드롬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몸소 증명한 임지연이 향후 '마당집'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은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오는 26일(월) 밤 10시 지니 TV와 지니 TV 모바일, ENA에서 3화를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