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극 '와이프', 정웅인·김소진 등 출연..최수영·송재림 연극 첫 도전

  • 입력 2023.11.13 11:16
  • 수정 2023.11.13 17:02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글림컴퍼니
사진제공=(주)글림컴퍼니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3년 만에 돌아올 연극 '와이프'의 캐스팅이 공개됐다. 정웅인, 김소진 등 연기파 배우들부터 송재림, 최수영의 연극 첫 도전 등 주목이 쏠린다. 

제 56회 동아연극상 3관왕(작품상, 연출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화제로 떠올랐던 연극 ‘와이프’(제작 ㈜글림컴퍼니, 프로듀서 이재은)가 오는 12월 26일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에서 개막한다.

연극 ‘와이프’는 영국 극작가 ‘사무엘 아담슨(Samuel Adamson)’의 2019년 작품으로 여성의 권리 신장과 성소수자에 대한 시선이 어떠한 형식으로 변화를 거듭하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이 작품은 헨리크 입센의 연극 ‘인형의 집’이 끝나는 시점에서 시작하여 1959년부터 2042년까지 4개의 시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여성과 퀴어로서의 삶을 집중력 있게 표현한다.

3년 만에 돌아오는 연극 ‘와이프’는 박지아, 김소진, 김려은, 최수영, 정웅인, 오용, 이승주, 송재림, 정환, 홍성원, 신혜옥, 표지은까지 최고의 실력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한층 짜임새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주)글림컴퍼니
사진제공=(주)글림컴퍼니

극 중 ‘수잔나’ 역에는 드라마 ‘더 글로리’, ‘클리닝 업’, ‘붉은 단심’ 등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압도적인 연기를 눈길을 끌었던 박지아, 영화 ‘비상선언’, ‘남산의 부장들’, 드라마 ‘비질란테’ 등을 통해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로 선보이고 있는 김소진이 더블 캐스팅되었다.

‘데이지, 클레어’ 역에는 연극 ‘청천장단’, ‘세상친구’ 등을 통해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온 김려은과 함께 드라마 ‘남남’,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런 온’ 등 안정적인 연기를 꾸준히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소녀시대의 멤버 최수영이 캐스팅 되었다. 특히, 최수영은 연극 ‘와이프’를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연극에 도전한다.

‘피터, 아이바(58세)’ 역에는 드라마 ‘낮에 뜨는 달’, ‘넘버스:빌딩숲의 감시자들’, ‘나쁜 엄마’ 등을 통해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임팩트 있는 연기를 보여온 정웅인과 연극 ‘와이프’의 초연부터 함께하며 입체적인 캐릭터 해석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던 오용이 함께한다.

또한, ‘로버트, 아이바(28세)’ 역에는 연극 ‘튜링머신’, ‘벚꽃동산’, ‘세인트 조앤’ 등으로 탄탄한 연기로남다른 존재감을 선보인 이승주, 영화 ‘야차’, 드라마 ‘아직 낫서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소화하고 있는 송재림이 캐스팅 되었다. 송재림 역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연극 무대에 선다.

‘에릭, 카스’ 역에는 오용과 함께 연극 ‘와이프’ 초연부터 참여했던 정환이 다시 한번 더 참여해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환과 함께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오즈’, ‘더 픽션’ 등의 작품을 통해 섬세한 연기와 감정으로 무대를 사로잡은 홍성원이 ‘와이프’의 무대에 선다.

마지막으로 ‘마조리’ 역에는 연극 ‘미망인들’, ‘몽땅 털어놓으세요’ 등으로 꾸준히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며 입지를 다진 신혜옥과 뮤지컬 ‘레드북’,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관객들의 눈길을 끄는 연기를 선보였던 표지은이 함께한다.

매 공연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던 연극 ‘와이프’는 연극 ‘더 웨일’을 성공적으로 올렸던 ㈜글림컴퍼니에서 두번째로 제작하는 작품이다. 또한, 연극 ‘튜링머신’, ‘엔젤스 인 아메리카’, ‘그을린 사랑’ 등을 연출한 신유청이 다시 한번 더 연출을 맡아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4개의 시대를 통해 성 소수자를 바라보는 사회 인식과 개인의 평등과 자유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연극 ‘와이프’는 오는 12월 26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U+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키워드

#연극 와이프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