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보대사 YENA 참석,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3 기자회견 성황리 개최!

  • 입력 2023.09.19 21:19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9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채환 조직위원장, 김경호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YENA,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영화제의 방향, 특징 소개와 함께 개막작 및 프로그램 등을 공개했다.

서채환 조직위원장은 “2023년은 부천시 시승격 50주년과 BIAF 25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의미 깊은 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BIAF2023은 여느 해보다 풍성하고 알찬 구성으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BIAF2023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인사로 기자회견의 포문을 열었다.

BIAF2023 기자회견 현장; 김경호 집행위원장, 서채환 조직위원장, YENA 홍보대사,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BIAF2023 기자회견 현장; 김경호 집행위원장, 서채환 조직위원장, YENA 홍보대사,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이어 김경호 집행위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과 특별전으로 한-카자흐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카자흐 특별전 : 불멸의 카자흐’, ‘국제영화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프로그래머와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예술 감독 등 각계전문가를 모시고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하는 학술포럼 등 스폐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BIAF2023 홍보대사 YENA에게 크리스탈패와 BIAF 마스코트 뿌부인형을 전달하는 홍보대사 임명식을 가졌다. YENA는 “홍보대사 선정 소식을 듣고 많이 기쁘고 설렜다.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홍보대사가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선정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자회견에 참여한 홍보대사 YENA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자회견에 참여한 홍보대사 YENA

BIAF2023 주요 상영작 소개에 앞서 홍보대사 YENA는 개막작 <로봇 드림>를 공개했다. <로봇드림>은 특이하게 대사가 없다. 음악과 거리 풍경, 음식과 놀이 문화 등 뉴욕의 정취가 가득하며, 간결한 표현이 돋보이면서도, 어느 순간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사랑스럽고 예쁜 작품이다.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는 개막작 <로봇 드림>을 비롯하여 36개국 118작품을 소개하며, “애니메이션 장르의 최전선에서 최고의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었다. 선정작에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터들의 신작부터,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그리고 내년 아카데미에 선보이는 작품들까지 많이 포함하게 되었다.”며 BIAF의 국제적인 위상과 역량을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성공리에 마친 아시아 유일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10월 20일(금)부터 24일(화)까지 다채로운 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 공식 포스터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 공식 포스터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