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유미X이선균 주연 영화 '잠' 100만 관객 돌파하며 손익분기점 달성

  • 입력 2023.09.17 21:42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개봉 2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잠>이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가을 극장가를 휩쓸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잠>이 9월 17일(일) 오후 4시 30분 기준, 누적 관객 수 1,000,109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영화 <잠>은 <범죄도시3>, <밀수> 에 이어 손익분기점 달성에 성공하고, 연이어 100만 관객 돌파까지 이뤄내는 등 9월 극장가 흥행 선두주자의 위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영화 '잠' 100만 관객 돌파 기념 배우들의 인증샷; 윤경호, 정유미, 이선균
영화 '잠' 100만 관객 돌파 기념 배우들의 인증샷; 윤경호, 정유미, 이선균

특히, 신인 감독의 장편 데뷔 작품으로 11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 행진까지 이어가고 있어 영화계의 시선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무엇보다 극강의 몰입감과 탄탄한 완성도에서 비롯된 작품의 힘으로 성취한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영화 <잠>의 독보적인 흥행 행보는 일찌감치 예견되어 왔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되어 뜨거운 관심 세례를 받은 것에 이어 토론토 국제영화제, 판타스틱 페스트,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연달아 초청되며 영화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영화의 마지막, 압도적인 반전이 밝혀진다! 영화 '잠'
영화의 마지막, 압도적인 반전이 밝혀진다! 영화 '잠'

또한,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영화이자 스마트한 데뷔 영화” 로 평했던 봉준호 감독을 비롯 국내 언론과 평단의 만장일치 극찬 세례가 연달아 쏟아지며 올가을 최고의 화제작으로 급부상했다.

뿐만 아니라, 개봉 이후에는 실관람객들의 뜨거운 입소문 열풍이 계속되고 있어 100만 관객 돌파에 이은 앞으로의 흥행 행보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웰메이드 한국 영화의 저력을 입증, 9월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영화 <잠>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소름 돋고 질척이는 미스테리한 공포감. 영화 '잠'
소름 돋고 질척이는 미스테리한 공포감. 영화 '잠'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