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연예대상, 기안84 대상..'태계일주' 주요 부문 싹쓸이

  • 입력 2023.12.30 03:39
  • 기자명 한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BC (기안84)
사진제공=MBC (기안84)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이변 아닌 이변이 일어났다.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기안84가 영예의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9일 오후, 전현무, 덱스, 이세영의 진행으로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거행됐다. 이날 시상에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는 기안84의 대상 포함, 시청자가 직접 선정하는 베스트커플상(기안84, 덱스, 빠니보틀), 올해의 프로그램상, 올해의 작가상까지 주요 부문을 싹쓸이하는 쾌거를 낳았다.

그만큼 올해 MBC 예능은 기안84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기존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해 태계일주가 큰 화제에 힘입어 시즌3까지 이어오면서 일찌감치 올해 대상 후보로 거론되었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도 볼리비아 포르피 가족과 특유의 소탈하고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호평받았다. 그에 힘입어 웹툰 작가가 본업인 기안84가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대상 트로피를 손에 쥔 기안84생활비만 드렸지 용돈을 한번도 못 드렸던 아버지 생각이 난다. 아버지가 잘 된 걸 보셨으면 좋았을 텐데. 너무 감사드리고, 살아 생전에 조금 더 잘해드렸으면 좋았을텐데 못 해드린 것이 아쉽다.”라는 소회로 운을 떼면서 “(대상은) 당연히 상상을 못 하지 않나. 재석이 형, 현무 형 처음 뵈었을 때 말도 안 되고, 꿈나라에 온 것 같았는데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다들 희망이 있는 2024년이 되셨으면 좋겠고, 내가 언제까지 방송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있을 때 즐거워해주신다면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자동 대상 후보가 되는 올해의 예능인상은 기안84를 포함, 유재석, 전현무가 차지했다. 기안84는 이 수상소감으로 전현무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했고, 전현무는 올해 대상은 기안84가 받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나 혼자 산다놀면 뭐하니등의 강세도 여전했다. 최우수상은 박나래, 하하, 이장우가 차지했고, ‘나 혼자 산다팜유즈(박나래 전현무 이장우)’는 베스트 팀워크상을 챙겼다. 우수상은 장도연, 주우재가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고, 프로듀서 특별상엔 김구라, 프로듀서 MC상엔 김성주가 각각 선정됐다. 공로상은 이영자에게 돌아갔다.

이날 가장 흥미진진(?)했던 남자 신인상 부문에서는 태계일주의 덱스와 MBC 예능을 종횡무진한 김대호 아나운서의 맞대결이었는데, 결과는 공동수상이었다. 특히 김대호 아나운서는 이날 깜짝 축하무대를 꾸미는 등 시상식에서도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라디오 부문에서는 김현철의 디스크쇼의 가수 김현철이 최우수상을, ‘이윤석 신지의 싱글벙글쇼의 신지와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이석훈이 우수상을 차지했고, 신인상은 김일중, 제제, 테이가 선정됐다.

이하, 2023 MBC 연예대상 수상자()

대상=기안84(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올해의 프로그램상=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최우수상(여자)=박나래(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최우수상(남자 쇼버라이어티 부문)=하하(놀면 뭐하니) 최우수상(남자 리얼리티 부문)=이장우(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라디오 부문)=김현철(김현철의 디스크쇼) 공로상=이영자 우수상(남자)=주우재(놀면 뭐하니) 우수상(여자)=장도연(라디오스타, 세치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우수상(라디오 부문)=신지(이윤석 신지의 싱글벙글쇼), 이석훈(이석훈의 브런치 카페) 프로듀서 MC=김성주(복면가왕) 프로듀서 특별상=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베스트커플상=기안84 덱스 빠니보틀(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올해의 예능인상=기안84, 유재석, 전현무 인기상(리얼리티 부문)=코드 쿤스트(나 혼자 산다) 인기상(쇼버라이어티 부문)=놀면 뭐하니 원탑 베스트 팀워크상=나혼자 산다 팜유즈(박나래 전현무 이장우)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리얼리티 부문)=(안싸우면 다행이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쇼버라이어티 부문)=양세형(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멀티플레이어상=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안싸우면 다행이야, 놀면 뭐하니-땡처리엔터, 세치혀,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 학연) 시사교양 MC=오은영(오은영리포트-결혼지옥) 올해의 작가상=유지혜(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신인상(남자)=덱스(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김대호(구해줘 홈즈, 나혼자 산다, ) 신인상(여자)=풍자(세치혀, 전지적 참견 시점) 신인상(라디오 부문)=김일중, 제제, 테이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