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해진, 어썸이엔티와 전속 체결..박서준-김유정 한 식구

  • 입력 2023.11.28 09:59
  • 수정 2023.11.28 11:47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배우 유해진이 어썸이엔티에 새 둥지를 틀었다.

어썸이엔티 양근환 대표는 28일 유해진과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공식 발표하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 유해진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이다. 대체 불가능한 독보적 캐릭터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배우인 만큼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유해진은 1997년 영화 ‘블랙잭’으로 데뷔 후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공공의 적’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존재감을 드러냈고, ‘왕의 남자’, ‘타짜’ 등의 작품에서 수많은 명대사를 남기며 관객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았다. 이후 ‘이끼’, ‘부당거래’,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 많은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활약, 2016년 원톱 주연작 ‘럭키’로 약 7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티켓파워까지 갖춘 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또한 ‘공조’, ‘택시운전사’, ‘완벽한 타인’, ‘말모이’, ‘봉오동 전투’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탄생시킨 유해진은 2022년 영화 ‘올빼미’에서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유해진 표 ‘인조’를 완성시켜 호평 받았으며, 지난 여름 개봉한 ‘달짝지근해: 7510’에서는 마음이 따뜻한 남자 ‘치호’역을 맡아 관객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들며 로맨틱 코미디 장르까지 섭렵했다. ‘장르 소화제’라 통할 정도로 다채로운 캐릭터 변신을 꾀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유해진은 누적 관객수 1억명을 웃도는 명실공히 한국 영화계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도그데이즈’, ‘파묘’, ‘야당’ 등의 촬영을 마친 상태로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유해진은 작품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소탈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tvN 예능 ‘삼시세끼’, ‘스페인 하숙’, ‘텐트 밖은 유럽’ 등을 통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 탁월한 센스와 입담, 손재주까지 두루 갖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하며 사랑받는 국민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유해진과 손을 잡은 어썸이엔티는 박서준, 한지혜, 김유정, 이현우 등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는 정상급 배우부터 유라, 배현성, 문상민 등 주연급으로 발돋움한 배우들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다. 앞으로 배우 유해진과 어썸이엔티가 함께 그려갈 새로운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키워드

#유해진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