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선균X주지훈X김희원, K-재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로 칸 영화제 레드카펫 밟는다!

5/21(일) 밤 12시 30분 미드나잇 스크리닝 월드 프리미어에서 공개!

  • 입력 2023.05.08 21:37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올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 가 칸 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일 확정과 함께 해외 포스터를 공개했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개 속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에 공개된 해외 포스터는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 인해 공항대교가 붕괴된 현장을 담아내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두 동강이 난 공항대교와 추락하는 차량의 아찔한 모습이 긴박한 재난 상황을 예고하는 가운데 영문 타이틀이자 영화 속 극한의 사투의 발단이 되는 국가 기밀 프로젝트, ‘PROJECT SILENCE’가 공항대교 위로 떠올라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편, <탈출: PROJECT SILENCE >는 오는 5월 21일(일) 현지 시각 기준 밤 12시 30분(22일 0시 30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제작을 맡은 김용화 감독과 연출을 맡은 김태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압도적 비주얼, 강렬한 몰입감의 K-재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
압도적 비주얼, 강렬한 몰입감의 K-재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

<끝까지 간다>(감독 주간/2014년), <기생충>(경쟁 부문/2019년)에 이어 올해 <잠>(비평가 주간)과 <탈출: PROJECT SILENCE>, 두 편의 영화를 초청받은 이선균은 “추운 겨울 모든 스탭들과 배우들이 열정을 담아 한마음, 한뜻으로 촬영했던 작품을 칸 국제영화제에 선보이게 되어 너무나 뜻깊고 영광스럽다. 전 세계 관객들이 모쪼록 우리 영화를 재밌게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각각 <공작>(미드나잇 스크리닝/2018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미드나잇 스크리닝/2017년) 이후 두 번째 초청을 받은 주지훈과 김희원은 “복이 많은 배우인 것 같다. 매력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것도 기쁜데, 영화인이라면 모두가 꿈꾸는 칸 국제영화제에 또 다시 초청을 받았다는 사실이 무척 영광스럽다. 전 세계 관객들이 우리 영화를 어떻게 볼지 기대되고, 어떤 놀라운 일들이 벌어질지 설렌다”(주지훈), “세계적인 영화제에 참석하는 기회를 준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 참 흐뭇하다.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크랭크인하고 촬영할 때가 많이 생각난다. 칸의 하늘, 바다를 다시 본다고 생각하니 모든 게 행복하다”(김희원) 등 벅찬 감회를 밝히며 칸 국제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압도적 비주얼과 강렬한 몰입감의 K-재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는 제76회 칸 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2023년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