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하, ‘제2회 하나뿐인 지구영상제’ 명예 홍보대사 위촉

  • 입력 2023.08.30 12:50
  • 수정 2023.08.31 15:56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C9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C9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윤하가 ‘하나뿐인 지구영상제’ 명예 홍보대사로 활약을 펼친다.

30일 C9엔터테인먼트는 “윤하가 오는 9월 1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막하는 ‘제2회 하나뿐인 지구영상제’(BPFF)의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라고 밝혔다.

‘하나뿐인 지구영상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세계 최초의 영화제로 올해는 18개국 52개 작품이 상영되며, 환경 영상 및 포스터 공모전, 전시·체험, 학술회의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윤하는 ‘제2회 하나뿐인 지구영상제’의 명예 홍보대사로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를 위한 보다 많은 이들의 생활 속 참여와 실천을 독려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올해 초 방영된 KNN 환경다큐멘터리 ‘도시는 나의 것’ 내레이션을 맡은 바 있는 윤하는 줄곧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져왔고, 이번 영화제에서도 지구를 구하는 ‘전도사’의 역할을 자처했다는 전언이다.

한편, 윤하는 음악, 공연, 방송을 넘나드는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 ‘2022 윤하 콘서트 <c/2022 YH>’ 광주, 대구, 부산 공연, ‘2023 윤하 앵콜 콘서트 <c/2023 YH>’와 일본 첫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MINDSET(마인드셋)’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국내 데뷔 17년 만의 첫 LP 앨범 ‘Supersonic(슈퍼소닉)’ 발매를 확정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오는 11월 첫 방송 되는 SBS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에 심사위원으로 출연을 앞두고 있다.

 

 

키워드

#윤하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