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엘리멘탈' 흥행 뒷심으로 올해 최고 외화 관객수 기록!

  • 입력 2023.08.03 22:12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영화 <엘리멘탈>이 8월 3일(목) 오전 12시 47분 기준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19년 <겨울왕국 2> 이후 600만이라는 스코어를 넘어선 최초의 애니메이션에 등극했다. 

또한 올해 봄 <스즈메의 문단속>이 세운 554만 관객수를 넘어 올해 외화 흥행작 1위에도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한국 영화 <밀수>가 개봉한 와중에도 <엘리멘탈>은 개봉 8주차에도 든든한 흥행 뒷심을 발휘했다.

이는 개봉 이후 단 하루도 빠짐없이 박스오피스 TOP5를 유지하고, 18일 연속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던 엄청난 흥행 저력에 따른 결과로 <엘리멘탈> 을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실감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엘리멘탈>은 개봉 8주 차를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 약 10만 명에 달하는 일일 관객 수를 동원하는 엄청난 흥행 뒷심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어 추후 새롭게 경신될 흥행 신기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연일 새로운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수립하며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영화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올여름, 재기 발랄한 개성으로 가득한 디즈니∙픽사의 역대급 NEW 캐릭터! '엘리멘탈'
올여름, 재기 발랄한 개성으로 가득한 디즈니∙픽사의 역대급 NEW 캐릭터! '엘리멘탈'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