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페라의 유령', 조승우-최재림-김주택 등..완벽 라인업 기대↑

  • 입력 2022.12.23 09:33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페라의 유령' 캐스팅 이미지
사진='오페라의 유령' 캐스팅 이미지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13년 만의 한국어 공연 '오페라의 유령(제작: 에스앤코)'이 마침내 주요 캐스팅을 공개하면서 기대를 끌어올렸다. 

지난 2021년 10월 오디션과 개막 소식이 전해진 순간부터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오페라의 유령'은 치열한 과정을 거쳐 상상이 현실이 된 꿈의 캐스팅으로 완성되었다. ‘오페라의 유령’ 역은 조승우, 최재림, 김주택, 전동석이, ‘크리스틴’ 역은 손지수, 송은혜, ‘라울’ 역은 송원근, 황건하가 맡는다. 한국어 프로덕션을 이끌 주역인 조연 캐스팅은 차주 공개 예정이다.

배우들에게 ‘꿈의 무대’로 불리는 <오페라의 유령>은 브로드웨이와 웨스트 엔드를 비롯한 전 세계 프로덕션을 통해 다양한 커리어의 스타들을 배출해 왔다. 오리지널 크리에이터가 배우를 선발하는 전체 과정에 직접 참여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가장 완벽하게 적합한 캐스팅을 발견할 때까지 주인공을 찾기 때문에 까다로운 캐스팅 과정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신이 사랑한 목소리’, ‘선택된 자만이 부를 수 있다’라고 불리는 이유다.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프로덕션을 비롯해 한국 초연부터 전 시즌을 이끌어 온 라이너 프리드 협력 연출은 가장 캐릭터에 적합한 뛰어난 재능의 배우들을 찾아내는 데 성공, 역대 가장 강력한 캐스팅 라인업이 될 것이라 자신했다. “캐릭터들의 복합적인 내면과 갈등에 대해 한국 배우들은 깊은 감정적 이해와 교감을 가지고 있다. 그로 인해 캐릭터의 감정 세계에 매우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흡입력 있는 연기로 표현하는데 뛰어나다”라고 전 세계 어디에서도 없는 한국 배우들만의 특별함을 말했다.

먼저 무대 역사상 가장 아이코닉한 캐릭터로 손꼽히는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 역은 강렬한 음악과 중층적인 드라마, 복합적인 성격의 캐릭터를 저마다의 색깔로 표현해낼 조승우, 최재림, 김주택, 전동석 4명의 배우가 맡는다.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조승우와 22년 만에 마침내 만났다. 뮤지컬, 드라마, 영화 전방위에서 최고 스타의 지위를 지키는 그와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라는 최고와 최고의 만남만으로 관객들의 설렘을 자극한다. 캐릭터에 숨을 불어 넣듯 뛰어난 음악적 표현과 에너지로 연기하는 그가 과연 ‘오페라의 유령’ 역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도 기대감을 높여주는 요소다. 7년 만에 신작으로 무대 위에 설 그는 부가적인 설명이 필요 없는 뛰어난 연기력과 몰입도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시원한 넘버 소화력과 탁월한 캐릭터 해석 능력을 가진 배우 최재림은 자유자재로 캐릭터 변신을 선보여온 배우다. 수많은 러브콜을 받으며 커리어 최정점을 달리는 그는 캐릭터와 일체화된 듯 역할을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간 무대 위에서 보기 힘들었던 성악 전공자로서의 빼어난 음악성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서울 공연부터 합류할 최재림은 특유의 훤칠한 키와 체격으로 ‘오페라의 유령’ 역의 무게감을 더해 또 다른 카리스마적인 면모를 기대하게 만든다.

세계에서 활약한 오페라 스타 김주택이 뮤지컬에 진출한다. 유럽에서만 400회 이상의 오페라 무대에서 명성을 떨치며 ‘젊은 거장’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그는 거장 레오 누치에게 “신처럼 노래를 부른다”는 찬사를 받는 등 동양의 카푸칠리로 통한다. JTBC ‘팬텀싱어(미라클라스)’를 계기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그의 진가가 가장 두드러질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세계 최정상의 무대에서 인정받은 그의 음악성과 흡인력 있는 연기와 표현력이 역할에 어떻게 녹여질지 궁금하게 만든다.

매력적인 마스크와 목소리, 섬세한 연기의 소유자 전동석은 한국어 공연의 캐스팅 후보로 빼놓지 않고 거론되는 배우 중 하나다. 데뷔부터 <오페라의 유령>을 꿈의 무대로 여겨온 그는 줄곧 대작의 주연을 꿰차며 남자 배우들의 워너비 롤로 화려한 이력을 쌓은 뮤지컬의 대표 스타다. 뛰어난 음악성과 연기로 두터운 팬덤을 지닌 그는 로맨틱하면서도 강한 카리스마로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유령을 기대케 한다. 데뷔 10년을 넘어가며 마주하게 될 ‘유령’ 역으로 배우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맞이할 전망이다.

‘크리스틴(Christine Daaé)’ 역에는 뛰어난 재능과 빼어난 매력으로 손지수와 송은혜가 발탁돼 새로운 스타의 탄생을 예고한다. 뛰어난 음악성, 사랑스러움과 우아한 외모, 세기의 사랑의 주인공이자 뮤즈라는 캐릭터가 가진 매력으로 모든 여배우가 꿈꾸는 타이틀 롤인 크리스틴에 완벽한 싱크로율로 기대감을 높인다.  손지수는 각종 콩쿠르의 우승을 휩쓸며 서울대 성악과 수석 졸업, 2021년 예술의전당 ‘젊은 예술가’에 선정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소프라노로 ‘크리스틴’ 역을 통해 뮤지컬에 첫발을 내딛는다. 아름다운 음색과 당당한 매력의 크리스틴 그 자체의 모습으로 제작진을 사로잡았으며 무대 위에서 우아하면서도 기품 있는 크리스틴을 기대케 한다.

성악을 전공한 후 팝페라 가수로 사랑 받고 있는 송은혜는 맑은 음색과 동그란 눈망울의 사랑스러운 외모로 크리스틴을 절로 떠올리게 만드는 배우다. 브래드 리틀과의 ‘The Phantomn Of The Opera’ 라이브에서 소름 돋는 화려한 기교로 화제가 되었다. 데뷔 후 두 번째 작품 만에 주연으로 발탁된 행운의 주인공으로 작품 속 프리마돈나로 거듭나는 크리스틴처럼 새로운 뮤지컬 히로인으로 떠오를 예정이다.

크리스틴의 첫사랑이자 유령과 대립하는 주인공인 ‘라울(Raoul, Vicomte de Chagny)’ 역에는 돋보이는 외모와 검증된 실력의 배우 송원근, ‘뮤지컬 원석’으로 손꼽히는 황건하가 낙점돼 기대를 모은다.

<시라노>, <레드북>, <키다리 아저씨> 등 화제작의 주역을 맡으며 긴 시간 벼려낸 탄탄한 연기로 제작진들 사이에서 신뢰받는 배우 송원근은 가수에서 시작해 뮤지컬 배우로 확실한 입지를 굳혔다. 시선을 집중시키는 귀족적인 외모와 훤칠한 키, 묵직한 중저음을 지닌 그는 ‘오페라의 유령’에 맞서 ‘크리스틴’을 지키는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굵직한 목소리와 열정적인 모습으로 크리에이터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황건하는 데뷔 3년 차, 첫 라이선스 작품으로 모두가 선망하는 자리를 꿰찼다. ‘팬텀싱어’(라비던스)’와 <금악>, <어차피 혼자>에서 주역을 맡으며 주목받은 신예로 낭만적이면서도 열정적인 첫사랑이자 크리스틴을 지키는 라울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캐스팅과 함께 작품의 상징인 마스크를 빛과 음영으로 표현한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무대 역사상 가장 아이코닉한 캐릭터로 분할 배우들이 그림자 속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강렬한 드라마와 함께 미스터리하면서도 신비한 분위기로 무대 위 주역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게 만든다.

세기의 걸작으로 불리는 <오페라의 유령>은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명작이다. 전 세계 17개 언어, 188개 도시, 1억 4천 5백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 7개의 토니상과 4개의 올리비에상을 포함한 70여 개의 주요 상을 받은 역사상 가장 화려하고 성공한 작품이다. 얼굴을 마스크로 가린 채 오페라 하우스 지하에 숨어 사는 천재 음악가 ‘오페라의 유령’과 프리 마돈나 ‘크리스틴’, 그리고 크리스틴을 사랑하는 귀족 청년 ‘라울’의 가면 속 감춰진 러브 스토리이다. 한국어 공연은 3월 30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부산 한국어 초연으로 막을 올리며 이어 7월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티켓 오픈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1월 공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