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 달 추천작,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

  • 입력 2022.04.13 16:55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양준모)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양준모)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서울시뮤지컬단(단장 김덕희)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 '지붕위의 바이올린'을 올린다.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서울시뮤지컬단(단장 김덕희)의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은 1964년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 히트한 인기 뮤지컬로 1971년 영화로 제작되었고, 1974년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어 인기를 얻었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1905년, 현재 우크라이나 지역 작은 마을에 살고 있던 주인공 ‘테비예’가 러시아 제국의 탄압을 피해 가족들과 함께 고향을 떠나야 하는 상황이 지금 우크라이나 상황과 비슷해 해외에서도 투어 프로덕션이 기획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은 가난하지만 진심으로 아내와 다섯 딸들을 사랑하는 자상한 아버지인 ‘테비예’가 중매로 결혼하는 민족의 전통과 딸들의 자유로운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지만, 결국 딸들이 원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허락하고 행복을 빌어주는 이야기이다. 전통과 새 시대를 사랑으로 감싸고 닥쳐오는 고난을 긍정적인 태도로 받아들이는 이야기는 현대를 살아가는 관객들도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박성훈)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박성훈)

아버지 ‘테비예’역으로 인상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박성훈(서울시뮤지컬단)과 뮤지컬배우 양준모가 올해에도 아버지역으로 출연한다. 위태롭게 흔들리는 지붕위에서 인생을 연주하는 ‘피들러’로 바이올리니스트 KoN이 출연해 매 공연마다 새로운 카덴차를 연주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뮤지컬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자랑대회’ 이벤트와 가족동반 패키지(3인/4인)를 준비했다. 4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부모님 사진과 이야기를 지정된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 모두에게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가족패키지 이용시 3인 가족 30% 할인, 4인 가족 4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시뮤지컬단 김덕희 단장은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에서 말하고 있는 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그리고 미래에도 계속될 이야기로 부모세대와 함께 공감할 수 있다. 부모님을 자랑하는 이벤트를 통해 자녀는 부모를 한 번 더 생각하는 기회가, 부모는 자녀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은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02-399-1771~3, 예매문의 02-399-1000)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