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양의 후예] 시청률 34.8%, 자체최고경신! 또 해냈지 말입니다

  • 입력 2016.04.14 06:55
  • 기자명 박현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현철 기자] '태양의 후예'가 또 다시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마지막 회 마의 40%대 시청률을 향해 돌진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극본 김은숙, 김원석, 연출 이응복, 백상훈 제작 태양의후예 문화산업전문회사, NEW)' 15회는 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이하 동일) 34.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회 33.0% 대비 1.8% 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이는 지난 13회에서 기록한 33.5%의 기존의 자체최고시청률 보다 1.3% 포인트를 더 끌어올린 또 한 번의 자체최고시청률이다.

이날 방송은 4.13 총선으로 인해 MBC '굿바이 미스터 블랙'과 SBS '돌아와요 아저씨'가 동시에 결방하고, 실로 뜨거운 국민적 관심이 쏠린 선거 개표 방송 사이로 만들어낸 결과여서 오늘 방송될 마지막 회에서는 어떤 수치의 진기록을 낼 수 있을지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한다.

또한, 경쟁작들이 오늘 2회가 연속 방송되는 만큼, '돌아와요 아저씨'의 결말이 궁금한 시청자들 역시 부담없이 '태양의 후예'의 결말을 먼저 확인할 수 있는가 하면, '돌아와요 아저씨'나 '굿바이 미스터 블랙'은 '태양의 후예'의 종영 이후까지도 방송이 된다는 점에서 서로에게 다소의 윈-윈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KBS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마지막 회는 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