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양의 후예] 송혜교, 송중기에 '특급 애인' 사랑스럽지 말입니다

  • 입력 2016.04.08 07:28
  • 기자명 박현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현철 기자] '태양의 후예‘ 송혜교가 특전사 알파팀 팀장 송중기에 완벽히 적응했다. 그 뿐인가, 필요한 순간 그의 작전까지 돕는 초특급 여자친구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극본 김은숙, 김원석, 연출 이응복, 백상훈 제작 태양의후예 문화산업전문회사, NEW)' 14회에서는 유시진(송중기 분)이 작전 중 총살을 입고 강모연(송혜교 분)의 병원으로 응급 후송되는데, 이후에도 유시진의 작전은 계속되었고 그의 위험을 알지만 그러면서도 그를 돕는 강모연의 모습이 그려졌다.

유시진과 서대영(진구 분)의 알파팀은 한 경호임무에 투입됐다가 북한 측 요원 안정준(안 상위/지승현 분)을 만나게 되는데 갑자기 등장한 괴한들과의 총격전 끝에 강모연의 병원으로 나란히 후송됐다.

강모연은 앰뷸런스에 실려 온 유시진을 보며 소스라치게 놀랐고, 피범벅에 의식을 잃은 유시진을 살리기 위해 심폐소생술까지 시행하면서 그의 의식이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랐다. 그러나 유시진은 심정지까지 정체절명의 순간을 맞게 되는데 강모연의 애타는 바람이 통했을까 다행이 유시진은 머지않아 의식을 회복했다. 그런데 첫 마디에 함께 실려 온 안 상위의 안위를 물어 강모연의 원망을 사기도 했다.

이후 유시진은 안정준이 자신을 찾아온 진짜 이유를 듣기 위해 도청이 없는 장소에서 안정준과 대화를 할 장소와 시간이 필요했다. 이에 유시진은 강모연을 병실로 오게 했고, 강모연은 두 사람 앞에서 시시콜콜한 잔소리를 늘어놓다가 급기야 유시진의 상관인 박 중령(김병철 분)을 두고 "우럭 닮은 그 군인 아저씨"라고 말해 보는 이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유시진은 당황해 하며 강모연에게 메모로 도청이 되고 있다고 알렸고, 강모연은 뜨끔하면서 다른 말들을 늘어놨다. 그 사이 유시진은 도청이 없는 곳이 필요하다고 다시 알렸고 이에 강모연은 분명 유시진이 또 다른 일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눈치 채면서도 CT촬영을 핑계로 유시진을 도왔다. 또한 절친인 표지수(현주니 분)에게는 도청을 피하면서 국가를 위해 일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렇게 유시진은 강모연에게 자세한 말을 전하지 못한 채로 병원 밖으로 나가 안정준을 도왔다. 안정준은 최 부장(이재용 분)으로 인해 억울하게 쓴 누명을 벗을 수 있었고, 그 일로 안정준은 최 부장의 비리내역이 담긴 파일의 암호를 털어놓게 되면서 다음 날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을 성공적인 결과로 이끌어내게 된다. 

이후 강모연은 뉴스를 통해 이산가족상봉 남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보도를 접하면서 엷은 미소를 띠는데, 이는 유시진을 만나기 전의 강모연이었다면 그저 그런가보다 할 수 있는 소식이었지만 그녀는 이제 이 보도 뒤에는 목숨을 담보로 활약한 이들이 있다는 것을 아는 터였다. 강모연의 시선으로는 평화롭게 뉴스를 시청하는 많은 사람들이 눈에 들어왔고, 강모연은 흐뭇한 미소를 그들을 바라봤다. 
 
일과를 마치고 병실을 찾은 강모연에게 유시진은 다시 병원을 빠져나갔다 온 것을 들키면서 꼼짝없이 혼이 났다. 강모연은 또 백화점에 다녀왔느냐고 물었고 유시진은 고개를 끄덕였다. 강모연은 친구랑 같이 갔었나, 왜 혼자 왔느냐고 재차 물었는데 유시진은 안정준의 생사가 마음에 걸려 심난해 했고 “기분이 좀 그런데 야단치지 말고 위로해주면 안 되겠느냐”고 말했다. 강모연이 “기분이 왜요”라고 다시 묻자 유시진은 “한반도의 평화는 지켜졌지만 친구의 생사는 알 수 없는 밤이거든요”라고 답했다. 이에 강모연은 "애인은 당신을 걱정하고 있고요."라고 말했다. 
 
이에 유시진은 자신의 옆으로 누울 것을 청했는데, 강모연은 보호자 침상에 누웠다. 유시진이 "어떻게 거절할 수가 있지? 그렇게 빡빡하게 굴 겁니까? 내가 환자인데 무슨 짓이나 할 수 있겠어요?"라고 볼멘소리를 했다. 강모연은 "환자가 백화점도 갔다 오는데 의사가 자신을 지켜야죠"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렇게 두 사람의 분위기는 다시 편안해졌고, 강모연은 이치훈(온유 역)이 아빠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어 유시진은 살려줘서 고맙다,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에 강모연은 "정말 나한테 미안하면 다시는 피투성이가 되어서 나타나지 말라고. 부탁이예요."라며 실로 롤러코스터를 탔던 하루의 심정을 전했다. 유시진은 "수신양호"라는 말로 대답을 대신했다. 
 
유시진은 분위기를 바꿔 강모연에게 지난 번에 보지 못한 영화를 보자고 제안했다. VIP병동의 호사를 누려보자는 것. 두 사람은 나란히 침대에 걸터 앉아 영화를 보시 기작했다. 강모연과 유시진은 "지난 번엔 결제에서 끝났는데 재생까지 성공했다."며 잔뜩 기대한 표정으로 영화를 보는 듯했으나 피곤한 하루를 보낸 두 사람은 끝내 영화를 끝까지 보지 못한 채 곤히 잠이 들어있는 모습으로 엔딩을 맞았다. 

그렇게, 강모연은 자신의 안위보다 늘 국가가 먼저인 유시진이 원망스러우면서도 이제는 유시진과 그의 일을 십분 이해하기에 투덜투덜 볼멘소리를 하면서도 필요하다면 그의 일을 돕는다. 유시진 역시 그런 강모연의 마음을 알기에 그녀의 폭풍 잔소리에도 다소곳이 혼쭐이 난다. 참으로 블록버스터한 연애지만 두 사람의 연애에 알콩달콩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는 부분도 바로 이 지점이다. 과연 두 사람은 시청자들이 바라는 행복한 모습으로 결말을 맺을 수 있을까.

한편, KBS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