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에일리언' 시리즈의 귀환→'에이리언: 로물루스' 8월 개봉 확정하며 압도적인 티저 예고편 공개!

페데 알바레즈 감독, 한국 관객들을 향한 감사 전해

  • 입력 2024.03.22 21:38
  • 수정 2024.03.22 21:41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에이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8월 개봉을 확정 지으며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여름, <에이리언: 로물루스>가 SF 호러의 시초이자 영화 역사상 전설적인 걸작으로 남은  <에이리언>(1979)의 오리지널리티를 이어갈 예정이다.

할리우드 거장 감독 리들리 스콧이 탄생시킨 <에이리언>은 압도적인 연출과 비주얼로 개봉과 동시에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8월 개봉을 확정한 '에일리언' 시리즈의 귀환  '에이리언: 로물루스'
8월 개봉을 확정한 '에일리언' 시리즈의 귀환 '에이리언: 로물루스'

이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에이리언 2>(1986)는 1편을 뛰어넘는 흥행 수익을 거두며 하나의 IP로서 독보적인 발돋움을 시작했다.

또한 데이빗 핀처 감독의 <에이리언 3>(1992)와 장-피에르 주네 감독의 <에이리언 4>(1997) 역시 점진적인 흥행을 기록, 프리퀄로서 개봉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로메테우스>(2012), <에이리언: 커버넌트>(2017)까지 더해 시리즈 전체가 총 12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둬들이며 SF 호러 시리즈의 대표작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거대한 우주선이 등장함과 동시에 적막한 내부를 비추며 긴장감을 자아낸다.

우주선 내부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에이리언: 로물루스'
우주선 내부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에이리언: 로물루스'

이어 들려오는 “도와줘. 누가 좀 도와줘”라는 누군가의 대사가 긴장감을 더욱 끌어올리는 가운데, 점점 커져가는 비명과 괴생명체의 울음, 피로 흥건한 우주선 내부가 드러나며 분위기를 압도한다.

곧바로 <에이리언>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이자 사람의 얼굴에 붙어 몸속에 알을 낳는 ‘페이스허거’가 떼로 등장, 이어지는 긴박한 장면들은 극강의 공포심을 불러일으킨다.

마지막으로 ‘에이리언’이 등장하며 <에이리언> 시리즈의 팬뿐 아니라 완성도 높은 SF 호러 무비를 기대하는 수많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긴박한 상황이 이어지는 우주선 내부 '에이리언: 로물루스'
긴박한 상황이 이어지는 우주선 내부 '에이리언: 로물루스'

<에이리언: 로물루스>를 연출한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전작을 보셨든 한 편도 보지 않으셨든 이 작품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라며, 영화가 유기적인 시리즈 중 한 편이면서도 개별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작품을 “지금까지의 <에이리언> 시리즈를 향해 띄우는 러브레터”라고 표현하면서도 “아직 에이리언 시리즈를 접한 적이 없는 분에게 이 작품은 시리즈를 알아 나가기에 이상적인 첫걸음”이 될 것이라 언급해 기대를 더한다.

그에 따르면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완전히 새로운 체험을 선사하면서, 캐릭터뿐 아니라 스토리, 설정, ‘에이리언’ 세계관 전반에 대한 디테일이 가득한 작품이 될 예정이다.

SF 호러 시리즈의 대표작의 귀환 '에이리언: 로물루스'
SF 호러 시리즈의 대표작의 귀환 '에이리언: 로물루스'

이에 더해 <에이리언>을 탄생시킨 장본인이자 제작자로 참여한 거장 리들리 스콧 또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전해지며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페데 알바레즈 감독은 “늘 한국 영화의 팬이었고, 많은 영향을 받았다”라며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밝히기도 했다.

그의 전작인 <맨 인 더 다크>(2016)는 한국에서 1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에서 미국에 이어 2번째로 흥행하는 성공을 거뒀다. 이에 대해 그는 “나의 작품들에 관심을 보여주는 한국 관객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맨 인 더 다크>의 성공 덕분에 마음 한편에는 언제나 한국 관객분들을 위한 자리가 있다”고 언급해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끈다.

올여름 SF 호러의 압도적인 장르적 체험을 선사할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오는 8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8월, SF 호러의 시초 ‘에이리언’이 돌아온다! '에이리언: 로물루스'
8월, SF 호러의 시초 ‘에이리언’이 돌아온다! '에이리언: 로물루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