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 '오펜하이머' 사전예매량만 50만 장 돌파! 개봉 첫 주에 100만 관객 돌파하나?

  • 입력 2023.08.14 22:07
  • 수정 2023.08.14 22:19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현재 진행형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사전 예매 50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 >는 8/14(월) 오후 7시 39분 기준 전체 예매율 58%, 사전 예매 500,364장을 기록한데 이어 예매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예매량(117,922장)과 4배 넘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는 올해 개봉한 외화 중 유일한 기록이자 국내 작품을 통틀어서도 천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3>에 이은 두 번째 기록으로 작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한다.

또한, CGV부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까지 주요 극장 3사 사이트 내에서 모두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돌풍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오펜하이머>의 뜨거운 흥행 열기는 식지 않고 있는 추세다. 

'트리니티'의 성공 이우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모든 과학자들은 환호성을 지른다
'트리니티'의 성공 이우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모든 과학자들은 환호성을 지른다

<오펜하이머>는 북미 수익 2억 6,426만 달러(한화 약 3,519억 원)를 기록한 것은 물론 글로벌 흥행 수억 6억 4,900만 달러(한화 약 8,644억 원)를 돌파하며 전 세계 49개국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또한, 62개국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비슈퍼히어로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해 전 세계에서 핵폭탄급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로써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세계적 역작 <다크 나이트 라이즈>, <다크 나이트>, <인셉션>, <인터스텔라>에 이어 월드 박스오피스 기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수익 TOP 5에 들어서며 올 여름 단 하나 뿐인 역대급 블록버스터 시네마틱 무비의 탄생을 알린 바, 개봉을 하루 앞둔 <오펜하이머>가 앞으로 어떤 흥행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전부터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흥행력을 선보이며 역대급 돌풍을 예고한 작품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역사의 변곡점에 있는 인물 '오펜하이머'와 영화 역사상 기록될만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
역사의 변곡점에 있는 인물 '오펜하이머'와 영화 역사상 기록될만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