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재난 3부작 합산 국내 관객 천만 돌파! 일본 영화 감독 최초 신기록 달성!

  • 입력 2023.05.18 21:05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올해 개봉작 흥행 1위, 500만 관객 돌파 등 전례 없는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의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3편 합산 국내 천만 관객 돌파 감독으로 등극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5월 16일(화)까지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의 총 누적 관객 수는 각각 3,851,037명, 755,054명, 5,396,836명으로 이른바 재난 3부작으로 불리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영화 3편의 합산이 국내 총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지난 2017년 <너의 이름은.>을 통해 당시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하며 ‘신카이 마코토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 이번 <스즈메의 문단속>을 통해 본인의 기록을 뛰어넘고 또다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를 달성해 국내 관객 마음 단속에 성공한 바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3편 합산 국내 천만 관객 돌파!
신카이 마코토 감독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3편 합산 국내 천만 관객 돌파!

특히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연출작 흥행 합산 국내 누적 관객 수 총 천만 명을 동원한 최초의 일본 영화 감독으로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우게 됐다.

국내 팬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지난 5월 10일 <너의 이름은.> 2023 더빙판이 개봉했으며, <날씨의 아이> 더빙판도 함께 재개봉해 상영 중이다. 여기에 <스즈메의 문단속>의 한국어 더빙판 또한 바로 어제 극장에서 상영을 시작했다.

장예나, 정주원, 이경태, 이선율 성우 등 초호화 라인업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던 만큼, <스즈메의 문단속>이 세울 최종 스코어에 귀추가 주목된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국내 최초 신기록 행진을 보여주는 <스즈메의 문단속>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전하는 희생과 희망, 그리고 치유에 관한 이야기!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전하는 희생과 희망, 그리고 치유에 관한 이야기!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