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우희-신하균 주연 영화 '앵커' 자신감 넘치는 런칭쇼 성황리 개최!

  • 입력 2022.03.29 20:57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에게 누군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직접 취재해 달라는 제보 전화가 걸려온 후, 그녀에게 벌어지는 기묘한 일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앵커>가 3월 28일(월) 온라인을 통해 NOW 무비 런칭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천우희, 신하균, 정지연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앵커' NOW 무비 런칭쇼에 참여한 천우희 배우, 신하균 배우, 정지연 감독
'앵커' NOW 무비 런칭쇼에 참여한 천우희 배우, 신하균 배우, 정지연 감독

연출을 맡은 정지연 감독은 <앵커>의 시작을 “일반적으로 뉴스 앵커는 일어난 사건을 사실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이다 보니 그 이면의 사적인, 감정적인 것들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라고 소개했다.

뉴스 메인 앵커 ‘세라’역을 맡은 천우희는 “시나리오가 술술 읽혔다. 장르적인 재미도 있지만 세 인물이 얽혀있는 구조도 좋다”라고 전하며 “누가 봐도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이면에 불안하고 욕망에 가득 찬 느낌이 흥미로웠다. 지금까지는 지망생 역할을 많이 했는데, 전문직 여성이라는 게 정말 끌렸고, 도전이라고 생각했다”며 <앵커>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앵커' 무비 런칭쇼에서 영화에 대한 소개를 쉼없이 이어가는 배우들
'앵커' 무비 런칭쇼에서 영화에 대한 소개를 쉼없이 이어가는 배우들

죽은 제보자의 주치의 ‘인호’ 역을 맡은 신하균은 “역할이 굉장히 새로웠다. 최면 치료 전문가인 정신과 의사는 접하기 힘든 분야다. 미스터리하고 의심이 많이 가는 인물이면서 감정 표현을 많이 해선 안 되는 게 굉장히 신선했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야기도 너무 새로웠고 긴장감을 끝까지 가져가는 전개도 너무 좋았다”라고 말하며 “천우희씨가 앵커 역할을 한다는 것도 너무 기대가 되었다”고 전해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화 '앵커'에 대한 자신감 넘치는 소개를 하는 정지연 감독
영화 '앵커'에 대한 자신감 넘치는 소개를 하는 정지연 감독

정지연 감독은 “평범한 엄마와는 다른 면을 갖고 있는 성공지향적 엄마 ‘소정’에 이혜영 선생님의 독보적인 아우라가 어울렸다”라며 이혜영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히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연기 조합을 완성시켰다.

특히 세 배우의 환상적인 연기 합을 가장 가까이서 본 정지연 감독은 “촬영 현장에서 배우들의 연기를 볼 때마다 즐거웠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영화 '앵커'의 두 주연배우인 신하균과 천우희
영화 '앵커'의 두 주연배우인 신하균과 천우희

한편 완벽한 앵커를 표현하기 위해 천우희는 “6개월 과정을 30일 속성으로 하루에 3-4시간씩 매일매일 연습했다”라고 준비 과정을 전하면서, “전문직 앵커로서 보이는 완벽함도 있지만 이 작품은 심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그 심리를 섬세하게 조율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심리 표현도 놓치지 않았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천우희는 관객들이 “이성적이다가 감정적으로 변하는 ‘세라’의 진폭을 따라가면 영화를 한 번에 따라가서 보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앵커' 런칭쇼에서 화이팅 포즈를 취하는 신하균, 정지연 감독, 천우희
'앵커' 런칭쇼에서 화이팅 포즈를 취하는 신하균, 정지연 감독, 천우희

마지막으로 <앵커>를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관람 가이드에 대해 천우희는 “많은 분들이 보면 볼수록 더 좋다. 친구들이나 연인들, 지인들과 함께 봐 무서움을 사라지게 하거나 스릴러물이니 범인을 추측하면서 보면 더 재밌다”라고, 신하균은 “영화를 좋아하시는 모든 분에게 추천한다. 끝까지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이야기와 섬세한 심리 표현이 있으니 오랜만에 극장에 와서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해 <앵커>가 그려낼 특별한 미스터리 스릴러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렸다.

또한 정지연 감독은 “앵커의 하이라이트는 ‘사슴’이다”라고 깜짝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천우희, 신하균, 이혜영. 세 강렬한 배우의 연기 시너지는 물론, 자신의 죽음을 제보하는 의문의 전화에서 시작되는 신선한 스토리와 서스펜스로 새로운 재미를 약속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앵커>는 오는 4월 20일(수) 개봉해 관객들의 일상 또한 뒤흔들 예정이다.

생방송 5분 전 걸려온 자신의 죽음을 보도해 달라는 제보 전화! 영화 '앵커'
생방송 5분 전 걸려온 자신의 죽음을 보도해 달라는 제보 전화! 영화 '앵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