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오종혁·이호원·백인태 등 출연..5월 컴백

  • 입력 2022.03.15 10:34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주다컬쳐
사진제공=주다컬쳐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지난 2020년 2월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선보였던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이하 '은위 더 라스트')'가 당시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초반 조기 폐막해 아쉬움을 남겼던 가운데, 드디어 오는 5월 다시 돌아온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웹툰 원작이 1천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고,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돼 약 700만의 관객을 동원한 킬러 콘텐츠다. 이후 제작된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2016년 8인극 버전 초연 이후, 원작 팬덤에 공연 팬덤이 더해지며 전국 31개 지역을 순회하며 무대에서도 성공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업그레이를 거친 12인극 버전 '은위 더 라스트'는 코로나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조기폐막해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다. 2년 3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은위 더 라스트'가 전체 캐스팅을 공개해 주목이 쏠린다. 

동명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았던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오종혁·이호원·백인태가 캐스팅되었다. 특히 백인태는 2020년 출연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합류했다. 팝페라 듀오 ‘듀에토’ 멤버로,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인기현상 팀으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프로그램의 화제를 이끈 주역이다.

사진제공=주다컬쳐
사진제공=주다컬쳐
사진제공=주다컬쳐
사진제공=주다컬쳐

이어 리해랑 역에는 SF9 유태양과 김지휘, 원류환에 대한 동경심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에는 엔플라잉 유회승과 가람, 차이도가 출연한다. 극 중 또 하나의 중요한 축을 차지하는 5446부대 총 교관 김태원 역에는 2016년 초연 멤버인 김수용과 서승원이 열연한다. 

마지막으로 '은위 더 라스트'에서 서사의 비중이 커진 이중간첩 서수혁 역에는 초연 멤버인 임강성과 뮤지컬배우 서동진이, 국정원 요원 역에는 류지한·조상현·박신형 등이 출연한다.

창작진으로는 중소극장 뮤지컬계의 신화라 불리는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 그리고 김병진 안무가가 참여한다. 김병진 안무가는 2016년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안무가로 첫 데뷔했고, 세 창작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시작으로 뮤지컬 <인터뷰>, <스모크>, <프리다> 등 많은 작품들에서 한 팀으로 호흡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오는 5월 14일(토)부터 7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