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영애-서경덕, 뉴욕 할렘 '한국문화 거리축제'에 행사비 전액 후원

  • 입력 2014.05.11 11:36
  • 기자명 권현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뉴욕 및 상하이 등 전 세계에 한식을 함께 홍보해 온 배우 이영애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뉴욕 할렘 거리에서 개최하는 한식축제인 '한국문화 거리축제'를 후원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글 교육으로도 유명한 뉴욕 할렘에 위치한 데모크라시 프렙 공립학교 학생들이 할렘지역 거리에서 할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식소개 및 한국 문화 전파를 위한 축제로 마련된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올해 초 뉴욕 방문시 지인을 통해 이번 행사를 알게 되었고 취지가 너무 좋아 이영애 씨와 함께 자비를 서로 모아 행사 전액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뉴욕 맨해튼 내 할렘지역 거리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고 특히 한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17일 맨해튼 134가 7번과 8번 애비뉴에서 한식 소개 뿐만이 아니라 중학생 밴드의 아리랑 공연, 고등학생들의 K팝 공연, 한복 체험 및 한글 쓰기 행사, 한국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함께 후원한 이영애는 "미국 아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직접 참여하는 한국 문화 행사라는 점에서 너무 뜻깊고 이번 행사를 통해 연례 행사로 자리잡아 할렘 지역에 또다른 한류가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서 교수는 "행사 전 묵념을 통해 세월호 참사의 애도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학생들이 노란리본을 팔아 이번주부터 성금을 모금 중이다. 특히 행사당일에는 티셔츠를 팔아 모은 비용을 한국측에 기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와 이영애는 앞으로도 '한식 세계화'를 위해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한식관련 주요행사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후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