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살> 최동훈 감독, 이정재, 하정우 함께한 중국 프로모션 현장 공개!

  • 입력 2015.09.11 12:50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 남궁선정 기자]
  올해 최고 흥행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암살>[제작 ㈜케이퍼필름 | 제공/배급 ㈜쇼박스]이 지난 7일(월), 8일(화) 양일간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프로모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이야기. 올해 한국영화 첫 천만 기록을 세운 것에 이어, 2015년 최고 흥행 스코어를 연일 경신하고 있는 <암살>이 오는 9월 17일(목) 중국 개봉을 앞두고 7일(월), 8일(화) 양일간 중국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했다. 
   레드카펫을 통해 현지 관객들과 만난 최동훈 감독, 이정재, 하정우는 “<도둑들>에 이어 <암살>도 중국 로케이션 촬영을 해 정말 즐거웠다. 한국에서 개봉한 지 두 달 만에 중국에서 개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최동훈 감독), “좋은 영화로 중국 관객들과 만나 무척 기쁘다. <암살>에서 중국어를 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다음에는 중국어 대사로 현지 관객들과 만날 날을 기대한다”(이정재), “베이징은 첫 방문인데 영화를 촬영한 상하이와는 또 다른 분위기가 느껴진다. 전지현 씨와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뜨겁게 환영해주셔서 감사 드린다”(하정우)라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CCTV, LeTV, Sina, Sohu, Tencent 등 중국 주요 미디어 매체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 열기로 <암살>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암살>을 중국에 수입한 Bona Film의 Yu dong 대표는 “영화가 끝나고 박수가 쏟아지는 등 시사회를 통해 관람한 관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등 배우들의 새로운 연기 변신에 놀랐고, 1930년대를 사실적이고 세련되게 재현해낸 <암살>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전했다.    시사회를 통해 <암살>을 관람한 중국 관객들은 대중문화 커뮤니티 ‘DOUBAN’을 통해 “넘치는 리듬감, 명확한 스토리,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까지 갖춘 영화!”, “올해의 모든 별을 <암살>에 주고 싶다!” 등의 뜨거운 호평을 전했고, 중국 최대 SNS ‘웨이보’를 통해 “살아 숨쉬는 캐릭터, 팽팽한 긴장감, 통쾌한 액션, 거기에 유머까지, 이 영화는 이미 할리우드 상업영화 수준에 도달했다”,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한국영화. 단순한 항일소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민족적 대의와 개인적 관계 사이의 갈등을 탐구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흥분되고 아찔하다”, “올해 최고의 영화! 인성을 탐구하는 동시에 유머러스한 대사로 분위기를 조절한다. 항일전쟁 소재를 이렇게 만들다니 놀랍다”, “최동훈 감독은 소재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타파하고 캐릭터와 스토리 모두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다. 지혜로운 유머와 복선 그리고 깊어지는 감정 속에서 제작진의 진심과 내공을 느낄 수 있었다”, “칭찬 받아 마땅한 세 주연 배우의 연기가 놀랍다. 전지현의 아름다움은 새로운 경지에 도달했다”라며 열띤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캐릭터 그 자체가 된 대한민국 명품배우들의 열연, 박진감 넘치는 전개, 몰입도 높은 생생한 액션과 가슴 뜨거운 메시지까지 모든 것을 갖춘 올해 최고의 영화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암살>은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