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레디의 피자가게' 공포영화 명가 '블룸하우스' 제이슨 블룸 프로듀서와의 유쾌하고 진솔한 화상 기자 간담회 성료!

  • 입력 2023.11.13 21:46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블룸하우스 역대 최고 오프닝, 2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 전 세계 62개국 박스오피스 1위 등 놀라운 흥행 기록으로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오는 11월 15일(수) 국내 개봉을 앞두고 호러테이닝 맛집 ‘블룸하우스’의 수장이자 이번 영화의 프로듀서인 ‘제이슨 블룸’과의 화상 기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화상 기자 간담회에는 전 세계가 열광하는 호러테이닝이 장르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 ‘블룸하우스’의 대표이자 <프레디의 피자가게> 의 프로듀서 ‘제이슨 블룸’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흥미로운 비하인드부터 글로벌 스튜디오 블룸하우스의 철학과 비전, 그리고 한국 팬들에 대한 특별한 애정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국내 언론과의 화상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블룸하우스의 수장이자 프로듀서 ‘제이슨 블룸’
국내 언론과의 화상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블룸하우스의 수장이자 프로듀서 ‘제이슨 블룸’

먼저 한국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 인사를 전한 제이슨 블룸 프로듀서는 “한국에 블룸하우스 팬들이 굉장히 많다고 알고 있다. 블룸하우스와 한국의 공포영화 팬들은 아주 잘 맞는 파트너”라며 시작부터 한국 관객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이어 이번 작품이 이뤄낸 글로벌 흥행의 가장 큰 이유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할리우드에서 잘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했기 때문”임을 꼽았다. 또한 “많은 경우 기존의 팬층을 기반으로 넒은 관객에게 확장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우리는 게임을 잘 모르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기에 원작자 스콧 코슨과 많은 논의를 거쳐 이례적으로 원작을 희석하지 않고 팬들에게 집중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라며 여러 요인 중에서도 초반의 결단이 가장 주효했던 것 같다고 생각을 전했다.

블룸하우스만의 작품을 발굴하는 기준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항상 새롭고 신선한, 기존과는 다른 무언가를 찾고 있다”고 답한 그는 <프레디의 피자가게>에서는 “이미 탄탄한 팬층을 갖췄다는 점이 꽤 놀라웠다. 그리고 팬층이 굉장히 어리다”라는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제이슨 블룸’ 프로듀서; “글로벌 흥행 이유는 팬들에게 집중한 덕분”
‘제이슨 블룸’ 프로듀서; “글로벌 흥행 이유는 팬들에게 집중한 덕분”

이어  “팬들과 이미 관계가 형성이 되어 있어 IP와의 연결성이 잘 구축되어 있다는 점이 이 작품에서 특별하게 본 요소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게임 원작을 토대로 영화화하는 데 있어 애니메트로닉스가 정말 중요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말 제대로 된 애니메트로닉스를 만들어내야 했다. ‘짐 헨슨의 크리쳐샵’에 의뢰해 8개월 전부터 애니메트로닉스 개발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면서 고퀄리티 프로덕션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음을 드러냈다. 특히 리얼리티를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디지털이나 CG로 대체되는 모습이 아닌 실제 같고 현실감 넘치는 모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프레디의 피자가게>에 등장하는 애니메트로닉스 마스코트 ‘프레디와 친구들’ 뿐만 아니라 < 해피 데스데이>의 ‘베이비’, <메간>의 ‘메간’ 등 블룸하우스 작품들에서는 언제나 개성 넘치는 마스코트들이 관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런 캐릭터들을 제작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제이슨 블룸은 “모든 영화에 그런 캐릭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험상 공포영화를 만들 때 아이코닉한 이미지가 있다면 더 무섭게 하는 요소가 된다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프레디의 피자가게'(FIVE NIGHTS AT FREDDY‘S)의 원작과 이어지는 애니메트로닉스
'프레디의 피자가게'(FIVE NIGHTS AT FREDDY‘S)의 원작과 이어지는 애니메트로닉스

<프레디의 피자가게> 는 단순히 공포 심리만 자극하는 게 아니라 실종사건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까지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스토리에 깊이를 더한다.

이에 공포영화가 지향해야 할 '공포'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제이슨 블룸은 “많은 사람들이 공포영화에 대해 오해하는 부분이 징그럽고 거북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제가 생각할 때 공포영화는 무엇보다 무서워야 한다”며 제작자로서 명확한 생각을 밝혔다.

이어 “정말 무서운 공포영화는 감정적으로 긴장하게 만들거나 놀라서 자리에서 뛰고 싶게 만드는 그런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실성이 느껴지면 훨씬 무서워진다”고 이야기한 그는 “<프레디의 피자가게> 도 허구의 이야기이지만 1980년대에 발생한 것으로 설정이 되면서 현실적인 느낌을 가져가기 때문에 관객들이 더 무섭게 느낄 것”이라 답했다.

독창적인 호러테이닝 무비 '프레디의 피자가게'
독창적인 호러테이닝 무비 '프레디의 피자가게'

전 세계적인 팬덤의 폭발적인 사랑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프레디의 피자가게>의 후속편에 대한 관심도 집중됐다. 이에 제이슨 블룸은 “죄송하지만 말씀을 많이 드리지 못할 것 같다”고 양해를 구하며 “준비하고 있기는 하지만 제가 조금이라도 언급하면 아마 제 파트너인 스콧(원작자)이 저를 고문할 것 같다”고 재치 있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같은 한국 매체와의 계속되는 질의응답 속에 2024년 블룸하우스의 신작에 대한 힌트도 대거 방출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23 아이덴티티>를 함께했던 제임스 맥어보이 주연의 작품부터 제임스 완 감독의 제작사 '아토믹 몬스터'와의 협업까지 기대감을 자극하는 탄탄한 라인업으로 앞으로 이어질 블룸하우스의 신작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높였다.

폐업한 피자가게에서 살아남아야만 하는 야간 경비 알바의 예측불가한 서바이벌! '프레디의 피자가게'
폐업한 피자가게에서 살아남아야만 하는 야간 경비 알바의 예측불가한 서바이벌! '프레디의 피자가게'

한국 관객들이 블룸하우스 작품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한국 관객들의 영화 취향이 아주 수준 높기 때문” 이라는 재치 있는 답변으로 한국 팬들에 대한 특별한 마음을 드러낸 제이슨 블룸은 마지막 인사에서 역시 회심의 K-손하트를 날기며 “한국에 계신 블룸하우스 팬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인사와 밝은 웃음으로 기자 간담회를 훈훈하게 마무리 지었다.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블룸하우스의 신작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지 오래된 ‘프레디의 피자가게’에서 야간 경비를 서게 된 ‘마이크’가 피자가게 마스코트들의 기괴한 실체를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로, 오는 11월 15일 극장에 만나볼 수 있다.

호러테이닝 맛집 블룸하우스가 가장 잘하는 시그니처 장르로 돌아왔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호러테이닝 맛집 블룸하우스가 가장 잘하는 시그니처 장르로 돌아왔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