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현장] '어비스' 흔녀 변신 박보영X유제원PD, '오나귀' 영광 재현할까

  • 입력 2019.05.03 17:34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자타 공인 ‘뽀블리’ 박보영의 ‘흔녀’ 변신은 성공할까. 사랑스러움의 대명사 박보영이 드라마 ‘어비스’를 통해 세상 가장 흔한 외모를 가진 고세연으로 변신해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어비스 : 영혼 소생 구슬(이하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를 그린 드라마다. 스릴러부터 심쿵 로맨스까지 결합한 새로운 매력으로 안방극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서울에서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제원 연출을 비롯해 배우 박보영, 안효섭, 이성재, 이시언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제원 연출은 ‘어비스’에 대해 “대본이 재미있고 여러 장르가 섞여 있어 연출의 재미가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큰 틀에서 보면 선의를 가진 주인공들이 거대한 악을 응징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유제원 연출과 박보영은 ‘오 나의 귀신님’에서 호흡을 맞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두 사람의 결합으로 이번 ‘어비스’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이에 먼저 유제원 감독은 “우리들의 호흡은 바뀌지 않았다. 그 말은 박보영의 연기를 대하는 방식이나 현장에서 소화하는 템포, 반응이 이전부터 좋았다는 말”이라며 “박보영 씨와 함께한 결과물이 나오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이어 박보영은 “현장 분위기가 좋아서 다시 만나는 것에 대해 기대를 많이 했다. 금방 감독님의 말씀을 알아들을 수 있어 좋았고, 함께 했던 스태프들이 많아 분위기가 아주 좋은 편”이라며 이미 익숙한 호흡을 자랑했다.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로 부활한 20년 지기 절친 고세연(박보영 분)과 차민(안효섭 분)이 의문 가득한 자신들의 죽음을 파헤친다. 박보영은 상위 1% 여신 검사에서 ‘흔녀’로 부활한 고세연 역을, 안효섭은 하위 1% 안구 테러 재벌 2세에서 ‘남신’으로 부활한 차민 역을 맡았다. 과연 ‘뽀블리’ 박보영이 ‘흔녀’ 고세연으로 시청자를 설득할 수 있을까. 고세연이 죽기 전 1% 여신 검사는 배우 김사랑의 특별출연이 예고되어 있다.

이에 유제원 연출은 “박보영 씨가 흔한 외모냐 하는 지적은 인정을 안 할 수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이건 극이고, 극 안에서 의상과 분장 등으로 최대한 설득력 있게 표현하려고 하고 있다.”며 “김사랑 씨 경우는 박보영 씨와 다른 분위기의 외모를 가지고 있는 분이어서 극과 극의 모습으로 표현하려고 정말 최선을 다했다. 힘들기는 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박보영은 “흔녀가 되려고 따로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다행히 김사랑 언니가 해주셔서, 저는 동양적이라면 김사랑 언니는 서양적이고 시원시원하고 아름답지 않나. ‘커졌다 작아진 어색함’ 등을 유쾌하게 표현했고, 결이 다른 매력이 돋보일 것”이라며 “(다르게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감독님이 저렇게 식은땀을 흘리실 줄은 몰랐다”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최고의 ‘남신’을 연기할 안효섭은 완벽한 외모를 뽐내는 캐릭터에 대해 “너무 부담된다.”며 “제가 제 얼굴을 바꿀 수 있는 게 아니지 않나. 제작진이 용기를 많이 주셔서 철판을 깔고 멋있는 척하면서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비스’ 출연의 계기에는 박보영이 있었다. 안효섭은 “박보영 씨가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 하면 후회하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박보영 씨가 ‘흔녀’라는 설정은 말이 안 된다. 촬영할 때 ‘흔녀’로 대해야 하는데 박보영 씨 얼굴을 보면 몰입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부분이 좀 힘들었다. 그런데 워낙 잘 맞춰 주시고 제가 연기하는 대로 잘 받아 주셔서 편하게 연기했다.”고 전하기도.

‘어비스’와 같은 날 나란히 첫 방송 될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에는 공교롭게도 박보영과 ‘너의 결혼식’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영광이 출연한다. 이번에는 동 시간대 경쟁자로 만나게 됐지만 서로 응원하는 마음을 같았다. 역시 이날 오전에 열린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 제작발표회에서 김영광은 “둘이 경쟁한다기보다는 잘 찍고 있고 힘들지 않은지 안부 정도만 물었다.”고 답했고, 박보영은 “우리가 서로 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서로 응원 많이 해줬고 ‘끝나고 미뤄뒀던 파티 하자. 건강 챙기자’는 이야기를 했다.”며 돈독한 동료애를 과시하기도 했다.

이시언은 순정남이자 에이스 형사 박동철 역을 맡는다. 이시언은 “원래 박보영 씨의 팬이었다. 예전에 한 시상식에서 박보영 씨를 봤는데 너무 아름다웠다.”며 “그런데 이번에 대본을 봤는데 박보영 씨와 스킨십이 있어서 보자마자 ’이거다‘ 싶었다. 이것만 보고 선택했는데 캐스팅되자마자 그 장면이 빠졌더라. 좀 섭섭했지만, 감독님이나 배우들이 좋아서 선택을 바꾸진 않았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의학계의 전설이자 천재 외과의사 오영철 역에는 이성재가 출연한다. 민이 가진 어비스를 통해 야누스와 같은 이중성을 세상에 드러내게 된다. 이에 이성재는 “연기하는 사람으로서 일탈을 해보고 싶었다. 출연을 제안받았을 때, 배우로서 일탈을 해보고 싶은 욕구가 들 때여서 선택하게 됐다. 소재도 흥미로웠고 구성도 긴장감이 있었다.”며 “(다시 태어나면) 저는 박보영으로 살고 싶다. 정말 사랑스럽고 귀엽다. 동생 삼고 싶을 정도로 예쁘다. 빨리 좋은 소식도 들려줬으면 좋겠다.”는 의문의 발언으로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은 6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된다. [사진제공=CJENM]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