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포 with 아이유 ‘봄, 사랑, 벚꽃 말고', 음악차트 정상 석권!

  • 입력 2014.04.08 17:54
  • 기자명 김은정 명예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인조 남성 신인그룹 하이포가 아이유와 함께 한 데뷔곡이자 듀엣곡인 '봄, 사랑, 벚꽃 말고'가 공개되자마자 5개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유의 절친 김성구가 포함된 그룹 하이포(High4)는 4월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음원을 정식으로 공개했고, 이 곡은 공개 4시간 만에 올레뮤직, 벅스뮤직, 싸이뮤직, 소리바다, 지니 등 5개 차트 정상을 거머쥔 데 이어, 멜론 5위, 엠넷5위, 다음뮤직 6위, 몽키3 6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데뷔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악동뮤지션, 박효신, 매드클라운, 임창정, 윤민수, 신용재 등 음원 절대강자들이 대거 포진된 최근 음원 차트에서 신인 남자 아이돌 가수의 데뷔곡이 이처럼 깜짝 성적을 낸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 같은 결과는 그동안 아이유가 하이포의 데뷔 과정에서 보여준 우정과 진심을 가득 담은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멤버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작사는 물론 듀엣으로 가창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함께 출연하며 하이포 데뷔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8일 음원 공개와 동시에 하이포 공식 SNS 계정(https://twitter.com/HIGH4_NAP, https://www.facebook.com/highfour.nap) 및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FROMNAP)을 통해 아이유와 하이포가 함께 출연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아기자기하게 연출된 세트에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아이유는 새침하고 귀여운 표정 연기와 하이포 멤버들과 깜찍한 군무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하이포 멤버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 각각의 뚜렷한 매력과 개성도 누리꾼들에게 선명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아이유와 함께한 하이포의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리얼 악기들이 만드는 사운드가 펑키(funky)한 그루브감을 전달하는 곡이다. 상쾌한 봄의 청량감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는 멜로디와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센스있는 노랫말이 더해졌으며, 아이유와 하이포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후렴구의 조화로운 화음은 강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이 같은 쾌조의 스타트에 힘 입어 또 하나의 봄 '계절송'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로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