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승연 ‘렛잇고'(Let it go), 美 '라이언 시크레스트' 베스트 커버 20에 포함, 투표 진행 중!

  • 입력 2014.03.18 10:56
  • 기자명 권현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손승연이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이 진행 중인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곡 '렛잇고(Let it go)'의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1라운드를 통과, 20위 내에 선정됐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지난 7일, 시작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렛잇고(Let it go)'의 커버 영상을 추천해주세요(Round 1: Vote For Your Favorite Cover of Idina Menzek's 'Let it go')'라는 제목의 투표를 통해 유튜브에 게재된 수 천 여 개의 '렛잇 고(Let it go)' 커버 영상 중에서도 베스트 커버 영상을 선정한다.

손승연은 최초 선정된 25개의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 중 20개를 추리는 첫 라운드를 통과,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두 번째 라운드에서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표는 총 5번에 걸쳐 토너먼트 형식으로 투표가 진행되면서, 매 라운드마다 하위 5개의 커버 영상들이 탈락하는 형식으로 향후 3번의 라운드를 더 거친 후,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게 된다. 따라서 손승연이 두 번째 라운드를 통과하게 되면, 총 15명의 커버 영상의 주인공들과 다시 세 번째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더욱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운영 중인 싸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미국 내 영향력 있는 매체이기도 하다.

또,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는 지난 2012년 12월 31일, 싸이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ABC방송 주최 연말 특집 생방송 사회를 맡았으며, 최근에는 미국 올림픽 주관방송사인 NBC에서 공개한 김연아와의 특집 인터뷰 영상에서 진행자로 나서 김연아를 극찬한 바 있어 한국 대중들에게도 익숙한 인물이다.손승연은 지난 2월, 유투브에 '렛잇고(Let it go)'의 커버 영상을 게재, 연습실에 앉아 마이크 없이 불렀음에도 불구, 파워풀한 가창력과 세심한 표현력으로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 팬들에게도 큰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손승연의 커버 영상은 지난 3일, 미국의 유명 연예 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가 선정한 '렛잇고(Let it go)'의 베스트 톱 10 커버 영상에서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10위를 차지, 다시 한 번 주목 받았다. 이와 더불어 미국의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에게서도 추천을 받아 '렛잇고(Let it go)'전세계 베스트 커버를 가리는 후보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손승연 역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MC 라이언 시크레스트 홈페이지에 렛잇고 베스트 커버 투표를 하고있는데, 저도 20명 안에 들어있네요! 여러분들 모두 Sonnet Son(=손승연)에게 투표부탁드려요!" 라며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한편, 손승연은 현재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교에 재학 중으로, 뛰어난 가창력을 보유한 것은 물론 영어에도 능통해 향후 해외 시장 진출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또한, 오는 4월 초에는 새로운 싱글을 발표하고 본격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투표 페이지

http://www.ryanseacrest.com/2014/03/14/idina-menzel-frozen-let-it-go-vote-poll-cover-march-music-madness-round-2/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