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극 '선녀씨이야기' 감동 가족극의 귀환! '최수종-선우용녀' 등 출연

  • 입력 2017.05.06 12:54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감독 가족극 연극 ‘선녀씨이야기’가 오늘(6일) 개막을 시작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연극 ‘선녀씨이야기’(연출 이삼우 제작 ㈜PS엔터테인먼트)는 수십 년을 밖으로 돌다 영정사진 앞에 선 아들 종우의 시선에서 바라본 어머니 선녀씨의 삶과 현대 가족사회의 이면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2012년 전국연극제 대상 수상 및 희곡상과 연출상 등 5관왕을 거머쥔 수작이다.

극 중 어머니 ‘이선녀’를 2인 1역으로 설정한 신선한 연출로 2013년 공연 당시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은 연극 ‘선녀씨이야기’ 는 2017년 새로운 시즌을 맞아 한층 깊은 작품성으로 돌아온다.

연극 '거제도'로 제29회 전국연극제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이삼우 연출이 2013년에 이어 연출로 참여한다. ​이삼우 연출은 2017년 연극 ‘선녀씨이야기’에서 가슴 뭉클한 가족애를 담백하면서도 진솔하게 표현해 모든 관객층이 몰입할 수 있는 흡입력 있는 작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국연극제 5관왕으로 입증된 탄탄한 작품성과 더불어 ‘연기신 총집합’이라 일컬어지며 화제를 모은 최강 캐스팅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배우 최수종이 어머니께서 돌아가신 후에야 그녀의 삶을 이해하게 되는 아들 종우 역으로 분해 8년만에 연극 무대에 오른다. 또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어머니 ‘이선녀’에는 배우 선우용여와 윤해영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데뷔 53년 차를 맞은 배우 선우용여는 연극 ‘선녀씨이야기’에서 평생 한 사람의 아내이자 3남매의 어머니로만 살다가 끝내 별이 되지 못한 이선녀 역을 맡아 자식에 대한 애절한 모성애를 선보일 것이다.

끝으로, 가부장적인 우리네 아버지를 대표하는 아버지 역에는 실력파 배우 한갑수가 캐스팅됐다. 배우 한갑수는 한국 연극계를 대표하는 실력파 배우로, 이번 작품을 통해 밀도 높은 무대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와 제작진의 만남으로 관객들에게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애의 감동을 전할 연극 ‘선녀씨이야기’는 5월 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