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극중 허준 역의 김주혁과 유의태 역의 백윤식이 사제지간임을 모티브로 제작.

  • 입력 2013.02.22 10:28
  • 기자명 김민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첫 방송을 앞둔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 (극본 최완규, 연출 김근홍 권성창)이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이번 티저 포스터는 메인 포스터 전에 기획된 것으로, 극중 허준 역의 김주혁과 유의태 역의 백윤식이 사제지간임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사람을 긍휼히 여기는 자가 심의(心醫)다’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김주혁과 백윤식이 밝게 웃고 있는 버전, 스승 유의태가 앉아있는 제자 허준의 어깨에 손을 짚고 있는 버전이 완성되었다. 특히, 두 번째 버전의 포스터에서는 유의태가 허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스승의 아우라를 잘 표현해냈고, 허준 역시 인생의 길잡이였던 스승에 대한 마음이 고스란히 드러나 관심을 모은다.

이번 포스터 촬영을 기획한 이영재 MBC 사진팀장은 “두 캐릭터 모두 심의(心醫)의 길을 간 인물들로 내면이 따뜻하고 속이 깊은 두 사람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면서 “촬영해보니 두 배우의 느낌이 많이 닮아 마치 아버지와 아들처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놀랍다, 역시 최고의 배우들이다”며 평했다.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은 숭고한 인간애와 불멸의 업적으로 길이 추앙받고 있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 허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동양의학의 세계를 극화한다. 김주혁(허준), 박진희(예진), 박은빈(다희), 남궁민(유도지), 백윤식(유의태), 고두심(손 씨), 김미숙(오 씨), 이재용(김민세), 최종환(양예수), 정호빈(안광익), 견미리(함안댁), 정은표(오근), 박철민(구일서), 여호민(양태)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