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를 품은 달 첫 방송에서 19.7% 대박인기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얻은 결과라 더욱 고무적.

  • 입력 2012.01.05 18:15
  • 기자명 박정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를 품은 달]은 4일(수) 첫 방송에서 19.7%(AGB닐슨미디어리서치 수도권, 이하 동일 기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는 지난해 최고 화제작 [최고의 사랑]의 첫 시청률 10%의 두 배 가까운 기록이며, 2008년 전국을 클래식 열풍으로 물들였던 [베토벤 바이러스]의 첫 시청률 16.8% 보다도 높은 기록이다.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가 같은 날 첫 방송을 시작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얻은 결과라 더욱 고무적이다.

판타지 로맨스 사극 [해를 품은 달]은 극 초반부터 궁중 내 왕권을 둘러싼 음모와 배신, 그리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청춘들의 고뇌와 로맨스가 강렬하게 전개되었다. 김도훈 PD와 전작 [로열패밀리]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김영애가 음모와 야심의 중심에 서 있는 대왕대비 윤씨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첫 회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특히 무녀 아리 역할로 특별출연한 장영남은 추위 속에서도 혼신의 힘을 다한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아 방송 이후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여진구(훤), 김유정(연우), 이민호(양명) 등 아역배우들의 연기 또한 호평 받으며 한가인, 김수현, 정일우 등 성인배우들의 등장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