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서, 31일 ‘칵테일 사랑’ 리메이크 음원 발매..깊이 있는 해석 예고

  • 입력 2024.03.25 19:07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러브썸 프로젝트
사진제공 = 러브썸 프로젝트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경서가 마로니에 곡 ‘칵테일 사랑’을 리메이크한다.

경서는 오는 31일 ‘러브썸 프로젝트’ Part.1 음원 ‘칵테일 사랑’을 발매한다.

‘칵테일 사랑’은 지난 1994년 마로니에가 발매한 정규 3집 타이틀곡을 원곡으로 한다. 낭만적인 노랫말과 흥겨운 레게풍 멜로디로 30년 가까이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영은, 거북이, 옥상달빛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한 바 있으며, 영화 ‘건축학개론’, ‘유열의 음악앨범’ 등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되기도 했다.

2024년 버전 ‘칵테일 사랑’은 경서가 직접 편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전체적으로 어쿠스틱하고 컨트리한 사운드에 경서의 맑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향수와 색다른 울림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앞서 경서는 지난 2021년 팬들의 요청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칵테일 사랑’ 커버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후 해당 영상이 큰 사랑을 받으며 지속적인 음원 발매 요청을 받아왔고, 이에 힘입어 이번 ‘러브썸 프로젝트’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

‘러브썸 프로젝트’는 경서가 지난 2020년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 1탄으로 발매한 ‘밤하늘의 별을(2020)’ 이후 4년여 만에 새롭게 참여한 음악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첫 주자로 나선 경서만의 깊이 있는 해석과 표현력이 기대된다.

한편, 경서가 부른 ‘러브썸 프로젝트’ Part.1 음원 ‘칵테일 사랑’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에 앞서 경서는 오는 26일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MBC 라디오 콘서트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요코하마’에 출연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