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방학 특선! 코믹액션활극 [왜 왜 질문맨] 7월 10일 개막

  • 입력 2014.06.08 18:22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은 왜 파랗지? 아기는 왜 울기만 해? 
아이들의 머릿속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왜?’

극단 사다리의 신작 '왜 왜 질문맨'(나카지마 켄 연출)이 7월 10일(목)~8월 3일(일)까지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 오른다. '왜 왜 질문맨'은 아이들의 질문이 반가운 한편 대답하기 곤란했던 경험이 있었던 어른들과 무슨 대답을 들어도 질문을 멈출 수 없는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이다.

코믹액션활극을 표방하는 '왜 왜 질문맨'은 단순히 질문하기만 좋아했던 7살 남자 아이가 슈퍼히어로 질문맨이 되어 괴물 바쿠를 물리치는 활약상을 그린다. 물음표도사, 무셔무셔왕무셔, 딩동땡 아저씨, 미스터미스테리 등 신기하고 이상한 인물들을 차례차례로 만나면서 성장하는 질문맨의 변화에 아이와 어른 모두가 터져 나오는 웃음을 참기 어려운 공연이다. 재미와 함께 여행, 모험, 만남, 그리고 질문을 통해 단지 묻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답을 생각해 보는 성장에 대한 메시지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왜 왜 질문맨'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친숙한 해외 아동극단인 극단 가제노꼬큐슈와 극단 사다리의 공동 기획 공연으로 일본에서 2003년부터 2012년까지 10년 동안 80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 온 '난난난데망'을 우리말로 제작한 공연이다. 놀이연극의 대표 연출가 나카지마 켄을 비롯한 음악, 무대 등 원작 스탭과 극단 사다리의 배우와 스탭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유쾌하고 즐거운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관람 어린이들이 직접 '질문맨'이 되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는가 하면 대기 관객들을 위해 로비에서 이동도서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놀이연극의 대표 연출가인 나카지마 켄이 말하는 '왜 왜 질문맨'의 관람 포인트로는 탱그램(칠교)의 다양한 변형 놀이와 퍼즐의 활용 등도 눈여겨 볼 부분이지만, 무엇보다도 작품 전체에 녹아 있는 놀이와 유머 정신이다. 또한, 어린이들에게는 만남의 기쁨과 ‘왜’라고 묻기만 하던 아이가 ‘왜 그럴까?’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는 성장에 대한 공감을, 점점 질문이 줄어가는 어른들에게는 질문에 답하고 생각하는 것은 귀찮지만 ‘상식의 틀에서 생각하는 것’을 스스로 의심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공연개요

원작 : なんなんなんでマン 난난난데망
공연명 : 왜 왜 질문맨
공연일정 : 2014.7.10(목)~8.3(일) 화~금 오전 11시, 오후 2시 / 토~일 오후 1시, 4시 (월 쉼)
※평일 공연은 단체를 우선으로 진행되며, 단체가 없을 경우에는 취소될 수 있음.
공연장소 :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공연장르 : 어린이연극‧가족극
관람추천 : 6세~7세, 초등 1~2학년 (★★★★★) 초등 3~4학년 (★★★☆)
입장연령 : 36개월 이상부터 입장 가능
공연시간 : 60분
예매사 : 국립극장 인터파크 YES24 티켓링크 옥션
주최 : 극단 사다리, 극단 가제노꼬큐슈
후원‧협찬 :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협찬: 주니어김영사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