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꽃속으로] 오진성, 러브테마송 '말을 해' 통해 10년 만에 가요계 복귀

  • 입력 2014.05.11 10:58
  • 기자명 김정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편성채널 TV조선(채널 19번) 특별기획드라마 '불꽃속으로' 두 번째 OST 곡 ‘말을 해’가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말을 해’는 음악감독이자, 작곡가인 신동우 프로듀서가 작곡한 노래로, '불꽃속으로' 주인공 박태형(최수종 분)과 쿠미코(손태영 분)의 러브테마송이다. 어린 시절 만나 풋풋한 사랑을 키웠지만 어쩔 수 없이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박태형과 쿠미코의 안타까운 사랑을 담고 있다.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고 말을 해’, ‘지금 너를 떠나가지만 어떻게 너를 잊을 수 있겠니’는 해방이 되자 쿠미코를 두고 고국으로 돌아가야만 했던 태형의 복잡한 심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또 ‘널 아직도 잊을 수는 없나봐’,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말을 해’는 끝까지 태형을 붙잡으려 노력했지만 그렇지 못했던 쿠미코의 아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말을 해’는 izi(이지)로 알려진 오진성이 10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하는 노래이다. 오진성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는 드라마 속 박태형과 쿠미코의 심경을 대변하며 듣는 이들이 쉽게 감정 이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앞서 공개된 '불꽃속으로' 첫 번째 OST 이기찬의 ‘아픔이 있어도’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말을 해’는 5월 8일 목요일 낮 12시에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