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B, 영(英) 최고 록매거진 '케랑!' 메인 장식, 국내 밴드 최초!

  • 입력 2014.04.08 18:34
  • 기자명 정영진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을 발표하고 영국과 미국 등 본격 해외활동에 나선 YB의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됐다.

헤비 메탈, 록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영국의 매거진 ‘케랑!(KERRANG!)’과 미국의 대표 록매거진 ‘리볼버(REVOLVER)’의 웹사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된 YB의 영상은 ‘Cigarette Girl’의 어쿠스틱 라이브가 담긴 영상으로 공개와 동시에 ‘케랑!’의 메인 페이지를 장식했다.

지난 2월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을 발표하며 영국과 미국의 대표 매거진 ‘토탈락(Total Rock)’과 ‘리볼버’를 통해 최초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현지 프로모션방식을 택했던 YB는 당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로 강렬한 첫 이미지를 심어주며 첫발을 내딛었다. 이후 3월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2014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와 아틀란타, 달라스, LA에서 열린 단독 공연으로 미국 내 음악 관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개된 ‘Cigarette Girl’의 어쿠스틱 라이브는 허준과 윤도현의 기타연주와 윤도현의 보컬, 하모니카 연주로만 편곡되어 다이나믹하고 폭발적인 사운드의 원곡과는 달리 곡이 가진 한층 감성적인 윤도현의 보컬과 리드미컬한 연주 등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SXSW에서는 미국 최대의 록, 메탈 투어에이전시인TKO에서 진행한 ‘TKO 쇼케이스’ 무대에 초청되어 공연을 펼쳤으며 이 무대에서 YB는 ‘퓨얼(Fuel)’, ‘도어즈(Doors)’의 기타리스트 로비크리거(Robby Krieger) 와 한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여 TKO를 비롯한 여러 투어에이전시로부터 공연 제안을 받는 등 큰 성과를 얻고 돌아왔다고.

또한 YB는 다운로드닷컴(download.com), 벤츠매거진(Vents Magazine), 뮤직뮤소(Music Muso), 유뮤지션(Umusician) 등의 영미권의 대표 음악 매거진과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케랑!’, ‘리볼버’, ‘토탈록’등에 연이어 주목해야 할 밴드로 소개되며 통해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YB는 이러한 주요 음악 매거진들에 소개된 최초의 한국 밴드이며,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YB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어쿠스틱 라이브 버전 Cigarette Girl 영상은 영국의 ‘케랑!’(kerrang.com)과 미국의 ‘리볼버’(revolvermag.com)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으며, YB는 올 여름 글로벌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