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B, ‘Cigarette Girl' 음원도 뮤비도 '19금' 방송 금지

  • 입력 2014.02.25 20:58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의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담배가게 아가씨)’의 뮤직비디오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그동안 YB의 ‘Cigarette Girl’ 뮤직비디오 속 윤도현의 파격 변신을 예고해왔던 바, 어제 YB의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두 장의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 이미지에는 윤도현과 여자 주인공의 야릇한 분위기가 담겨 있어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윤도현은 그동안 각종 영화와 드라마, 뮤직비디오를 통해 몇 차례의 연기를 선보인 바 있지만 여자 파트너와의 러브씬은 처음이다.

하지만 이번 YB의 ‘Cigarette Girl’ 뮤직비디오는 방송심의에서 ‘19세 미만 관람 불가’ 판정을 받아 방송에서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또한 YB의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은 노래 중간에 들어가 있는 애드립의 일부 단어 때문에 모든 방송사 음원 심의에서 방송 부적합 판정을 받아 국내의 방송을 통해서는 들을 수 없다.

결국 YB의 ‘Cigarette Girl’은 국내에서는 활용할 수 없는 금지곡이 된 셈. 팬들이 이 곡을 보고 듣기 위해선 직접 찾거나 구입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럼에도 이와 관련한 여타의 수정은 없을 것으로 보여 당초 목표한 해외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성과를 이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난 2월 18일 전 세계에 YB의 ‘Cigarette Girl’이 음원 공개 된 후 가사와 멜로디에 위트와 섹시함이 담긴 시원하고 강렬한 록 넘버라는 평가와 함께, 뮤직비디오에 담긴 윤도현의 파격 러브씬이 어떤 수위일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린 가운데 ‘Cigarette Girl’ 뮤직비디오는 오늘 2월 25일 (한국 시간 오후11시) 미국과 영국의 유명 매거진인 Revolver(www.revolvermag.com)와 Total Rock(www.totalrock.com)의 웹페이지에서 선공개 된 후 27일 YB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ybrocks)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