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정현, 트위터 통해 만우절 깜짝 이벤트 '폭소'

  • 입력 2014.04.01 18:20
  • 기자명 최성윤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박정현이 4월 1일 새 앨범 ‘싱크로퓨전’(SYNCROFUSION)‘ 수록곡의 가짜 가사를 깜짝 공개하며 누리꾼들과 만우절을 즐겼다.

박정현의 소속사 블루프린트 뮤직은 1일 오전 11시경,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nowblueprinting)를 통해 “4월 18일 발매예정 ‘싱크로퓨전’(SYNCROFUSION) 수록곡의 정보공개! 멋진 가사로 박정현과 싱크로퓨전 해주신 작가사 A.F 님께도 감사드려요!!”라는 글과 함께 새 앨범 수록곡의 가사 내용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가사는 박정현이 기존에 발표했던 곡의 제목을 재치 있게 재구성한 것으로 마치 경쾌한 댄스곡 분위기를 띄고 있다.

하지만 박정현의 팬들이라면 누구나 이 가사가 박정현의 히트곡들을 짜깁기 한 것이라는 사실을 단박에 눈치 챌 수 있었다. 작사가로 표기된 A.F 역시 만우절을 뜻하는 (April Fool)의 약자였던 것.

잠시나마 누리꾼들의 관심을 끈 것은 작사가 A.F가 쓴 노랫말은, ‘The player, Together, 오늘밤이라면 Very tonigt / You don’t know me 청순가련 리나 박은 다신 없겠죠‘라는 랩으로 시작하는 도입부를 거쳐,‘서두르지 마요, 그러지 마요. 그러지 마요. / 사랑은 이런게 아닌데 나를 믿어요 / 오늘은 아름다운 너를 만나러 가는 길 / 스치는 바람 속에 그대가 보여요’ ‘늘 좋은 친구처럼 아무 말도 하지 않아도 / 그대의 Smile은 거짓말처럼 달아요’ ‘나 같은 사람 너 같은 사람 / 마음이 먼저 알아본 Miracle’ ‘You mean everything to me / 사랑이 올까요? It’s better now’로 기존 박정현 노래 제목들이 자연스럽게 녹아있다.

가사가 공개된 직후 누리꾼들은 “믿어요 하면서 순간 속을 뻔 했으나, 잇츠미, 거짓말처럼 마음이 먼저 떨쳐내는걸요. 그러지 마세요. 하지만 사랑보다 깊은 상처받지 마시고 힘내” 라며 박정현의 노래 가사들로 답변을 모아 응수하기도 했고, “당연히 다 차근차근 읽어보고 너무너무 감동적이라 이렇게 대단한걸로 우릴 속이시다니” 등 재치있는 댓글들로 박정현이 시작한 만우절 장난에 적극 동참하며 즐기는 모습이다.

컬럼비아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출신인 박정현은 지금까지 자신의 노래를 직접 작사해오며 싱어송라이터로서 깊이와 통찰력을 가진 시선, 문학적 감수성과 언어적 감각을 과시해 온 바 있어, 이번 만우절 가짜 가사 이벤트 역시 박정현의 유머 감각과 언어적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모습이었다.한편 최근 박정현은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강조한 눈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미스틱89(Mystic89)의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이 이끄는 프로듀싱팀 ‘팀89(Team89)’와 협업을 발표하는 등 이번 앨범에서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예고 한 바 있다.

박정현은 4월 18일 ‘싱크로퓨전’(SYNCROFUSION)‘ 앨범을 발매한 후, 오는 5월 9일(금)~5월 11일(일)과 5월 16일(금)~5월 18일(일), 2주 동안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 카드홀에서 총 6회 공연을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난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인터파크 등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오는 4월 2일(수) 오후 2시에 동시 오픈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