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고인] 권유리, 쌈닭 변호사 서은혜 '기대감 업'

  • 입력 2017.01.09 08:24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연기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권유리가 이번엔 쌈닭 변호사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오는 23일(월) 첫 방송을 앞둔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연출 조영광/극본 최수진, 최창환) 권유리는 초짜 변호사 ‘서은혜’ 역으로 분해, 배우로서의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권유리가 맡은 ‘서은혜’ 역은 승률은 백전백패요, 거기에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불같은 성격 때문에 법정 내 쌈닭으로 통하는 변호사. 그러나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된 ‘박정우’(지성 분)에 유일하게 손을 내미는 정의로운 인물이다.

권유리의 합류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서은혜’와의 찰떡같은 싱크로율 때문이다. 극 중 ‘서은혜’는 비록 서툴지라도 의뢰인에 대한 진심과 노력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열정적인 변호사로, 그 진정성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맡은 캐릭터를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현장에서 하나라도 더 배우려 애쓰는 노력파 권유리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으로, 제작진은 신인의 자세로 열심을 다하는 권유리를 격려하며 하나씩 호흡을 맞춰가고 있다는 후문이다.

덧붙여 제작진은 “극 중 ‘서은혜’는 거대한 장벽 앞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박정우’와 함께 진실을 좇는 인물로, ‘피고인’이 전하고 싶은 희망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소개하며 “권유리는 감독과 동료 배우들에게 많은 조언과 도움을 구하며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고 있다. ‘서은혜’ 캐릭터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할 배우 권유리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소녀시대 유리가 아닌, 연기자 권유리의 성장과 활약이 예고된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자 누명을 쓴 검사 ‘박정우’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써 내려가는 처절한 투쟁 일지이자, 세상 모두를 속인 충격적인 악인 ‘차민호’를 상대로 벌이는 강렬한 복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3일(월)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