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다 이순신] 아이유 향한 조정석의 러브송 '완전 사랑해요' 음원 공개

납득이 조정석, 이번엔 사랑 고백 강의? ‘완전 사랑해요’ 러브송 공개

  • 입력 2013.06.27 14:44
  • 기자명 이건봉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극본 정유경,연출 윤성식,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아이유를 향한 조정석의 러브송 ‘완전 사랑해요’ 음원이 오는 6월 28일 공개될 예정이다.

‘완전 사랑해요’는 지난 30회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미리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순신(아이유 분)의 캐스팅을 돕고자 영훈(이지훈 분)의 레스토랑 MT에 동행한 준호(조정석 분)가 순신을 향해 밤에 사람들이 다 모인 자리에서 기타를 들고 불러줬던 노래 인 것이다.

방송이 나간 직후, 시청자들은 조정석이 부른 노래 제목이 무엇인지, 어떤 노래인지 궁금해했고 완곡을 듣고 싶어 하는 등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었다.

그런 가운데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완전 사랑해요’ 음원이 세련된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여 오는 28일 공개 된다. 뮤지컬에서 이미 많은 팬을 양산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조정석의 노래를 ‘최고다 이순신’을 통해서도 정식으로 들을 수 있게 된 것. 그간 조정석의 OST 참여를 원해왔던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듯하다.

‘완전 사랑해요’는 밝은 미디움템포의 곡으로 1절에서는 어쿠스틱 기타와 기분 좋은 퍼커션의 조화로 바로 옆에서 노래를 불러주는 듯한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고,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한 편곡이 입혀져 완성도를 높였다.

“완전 사랑해요 달링” 고백하듯 내뱉는 진솔하면서도 달콤한 후렴구는 조정석의 감미로운 보컬과 함께 女心을 흔든다. 이어, “영원히 너의 곁을 지켜주고 아껴주겠다”는 감동적인 노랫말은 ‘최고다 이순신’에서 친모 미령(이미숙 분)과 가족들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순신을 향한 준호의 고백처럼 들려 극 중 준호와 순신의 러브모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김태우의 ‘사랑비’, 조여정, UN김정훈의 듀엣곡 ‘애교’ 등 수 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이현승과, 노주환이 참여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뜨거운 고백을 담았지만 시원하고 경쾌한 멜로디에 얹혀진 곡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로맨틱한 러브송으로 탄생하였다.

극 중 사랑 앞에 서툰 성격의 준호가 노래로 순신에게 사랑을 고백하듯 온 마음을 다해 부르는 조정석의 ‘완전 사랑해요’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들려주고 싶은, 혹은 고백을 앞둔 사람들을 위한 러브송으로 올여름, 히트를 예감케 한다.

‘최고다 이순신’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뜻하지 않은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 엄마와 막내딸의 행복 찾기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가족의 화해와 진실한 자아 찾기, 나아가 진정한 행복에 대한 그림들을 그려갈 예정이다.

KBS 2TV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은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