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싱가포르 ‘원채널’서 방송 시작, 싱가포르에도 바람이 분다!

  • 입력 2013.03.20 10:37
  • 기자명 우현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목 드라마 스페셜 [그 겨울, 바람이 분다](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는 지난 3월13일 싱가포르 원채널에서 전파를 타기 시작했다. 국내 방영이 끝나지 않은 드라마가 외국에서 방송되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제작사 바람이분다 조정호 대표는 “국내 방송이 시작된 이후 일찌감치 싱가포르에 판매됐다. 한류스타인 조인성과 송혜교가 출연하는데다 국내 반응이 워낙 뜨겁기 때문에 이 소식을 접한 싱가포르 팬들의 성원이 이어져 지난 13일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1회부터 타깃 시청률 1%를 넘기며 시작과 동시에 시청률 대박을 기록했다. 국내 드라마가 시작과 동시에 싱가포르에서 이 같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괄목할 만하다.

조정호 대표는 “1회부터 반응이 이렇게 뜨거울 줄 몰랐다. 향후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시청률 상승과 함께 한류 열풍 재점화의 기점이 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싱가포르 외에도 일본 및 다수 아시아 국가에 판매돼 방송을 앞두고 있다. 국내 방송이 끝난 후에는 출연진의 해외 프로모션도 예정돼 있어 국내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도 [그 겨울]의 훈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7%에 육박하는 수도권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그 겨울, 바람이 분다]는 오수(조인성 분)의 정체가 탄로나고 오영(송혜교 분)을 살리기 위한 오수의 헌신적인 사랑이 부각되면서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