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만히 있으라] 이문식-이주승, 멍들고 깨지고..무슨 사연?!

  • 입력 2015.03.11 09:24
  • 기자명 권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권현아 기자] ‘가만히 있으라’의 이문식과 이주승이 상처투성이가 된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고품격 고퀄리티 TV영화’를 표방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KBS 2TV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의 첫 작품인 ‘가만히 있으라’(극본 손세린, 연출 김종연, 제작 씨그널정보통신) 제작진은 11일 상처 입은 이문식과 이주승의 충격적인 현장사진을 공개해 극중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켰다.

이문식과 이주승은 각각 강력계 형사 박찬수와 그의 보살핌으로 새 인생을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소년범 출신 고등학생 양준식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공개된 사진 속 이문식은 누군가와 격렬하게 싸운 듯 피 뭍은 주먹과 엉망으로 얻어터진 얼굴로 망연자실한 채 계단에 걸터앉아있다. 또 다른 사진 속 이주승은 온몸이 피멍으로 얼룩진 처참한 몰골이다. 고통마저 마비된 듯 무감각한 표정은 신음소리조차 내지 못할 거대한 비극에 압도당한 모습이다.

과연 누구보다 서로를 믿고 따르던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소소한 일상을 묵묵히 살아가고, 조그만 희망과 꿈을 지키며 가만히 살려는 이들을 이토록 극한 상황으로 몰아붙인 끔찍한 비극의 끝은 어디일지 시청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문식과 이주승은 이처럼 가혹한 극중 상황임에도 정작 촬영 현장에서 서로 엉망이 된 상대방의 얼굴을 쳐다보기만 해도 웃음보가 터지는 바람에 촬영이 여러 번 중단되는 등 고충이 따랐다는 후문이다.

드라마 관계자는 "이문식과 이주승의 연기 몰입도는 놀라울 정도"라고 극찬하며 "단시간 내 많은 촬영 분량임에도 감정이 극한으로 치닫는 장면에서는 베테랑 배우의 관록과 신예의 폭발력이 어우러진 명품 케미를 유감없이 발휘했다"고 전했다.

‘가만히 있으라’는 그저 묵묵히 열심히 살다 보면 언젠가는 그에 대한 보상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사는 강력계 형사 박찬수 딸의 실종과, 찬수와 주변인물들에게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가만히 산다는 것에 대한 깊은 고민의 화두를 던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일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예고편에서는 불길 속에 묶여 위기 상황에 처한 이주승과 오열하는 이문식의 모습이 겹쳐 보여지며 조그만 희망을 품고 묵묵히 살아가던 이들의 평온했던 일상이 참혹하게 짓밟히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그려졌다.

관성에서 벗어나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고품격 드라마의 산실, KBS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의 첫 작품 ‘가만히 있으라’는 오는 13일(금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00분간(1, 2부 연속방송)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