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킬미, 힐미] 드라마가 뜨니 OST도 뜬다! '환청' 음원차트 강세!

  • 입력 2015.01.15 10:04
  • 기자명 한연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킬미, 힐미 (연출 김진만, 김대진 / 극본 진수완 /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OST ‘환청’이 음원 공개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환청’이 올레뮤직·지니·다음·싸이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15일자)에서 1위를 석권하며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환청’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7중 인격’ 남자 주인공을 앞세워 화제 몰이 중인 ‘킬미, 힐미’의 첫 방송부터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절박하게 쏟아지는 랩핑과 허스키한 보이스에 아련한 감성을 담고 있는 보컬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 ‘다중인격’이란 소재의 신비로움을 잘 살려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음원 공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슈퍼스타K2’에 출연하며 개성 있는 창법과 음색으로 화제를 모은 ‘장재인’이 가창을 맡았고, 여러 가수와 콜라보로 활동 중인 신예 래퍼 ‘나쑈’가 강렬한 랩핑을 더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다.

담담한 듯 흐르는 멜로디와 호소력 짙은 랩이 만나 극 중 ‘차도현’(지성)의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귀 기울이게 되는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차도현이 다른 인격 중의 하나인 신세기로 변하는 과정과 진실을 파헤치며 알게 되는 아픈 현실을 가사로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곡은 에이핑크, 카라, 범키, 유키스, ‘감격시대’ OST 등 국내를 비롯, 일본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ZigZag Note가 작곡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소녀시대, 태티서, 옴므, 카라, 인순이 등 여러 가수들과 활발히 작업 중인 MAFLY가 작사를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킬미, 힐미(연출 김진만, 김대진 / 극본 진수완 / 제작 팬엔터테인먼트)’는 다중인격장애를 앓는 재벌 3세와 정신과 의사가 일궈가는 로맨틱 힐링 코미디로 15일(목) 밤 10시 4부가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