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주소녀 설아, 솔로 데뷔 첫 주 활동 성료..다채로움 가득

  • 입력 2024.01.29 16:2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캡처
사진 =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캡처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우주소녀(WJSN) 설아(SEOLA)가 솔로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3일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발매한 설아는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 무대를 선보였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에서 설아는 자줏빛의 오프숄더 슈트룩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한층 세련된 비주얼을 발산했다. 설아는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선보였고, 관객석을 가득 채운 우정(공식 팬클럽명)들과 함께 호흡하며 색다른 무대를 꾸몄다. 

'뮤직뱅크'에서는 밴드 및 코러스와 함께 무대에 올라 사운드가 가득한 무대를 꾸몄다. 레드빛의 롱드레스를 입고 스탠드 마이크 앞에 선 설아는 고혹적인 아우라를 발산했고, 청아한 보이스로 강약 조절을 자유롭게 하며 반전 매력이 가득한 무대를 완성했다. 

설아는 '쇼! 음악중심'에서도 콘서트장을 방불케 한 무대를 선보였다. 설아는 관객석 사이에서 첫 등장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올블랙 의상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낸 설아는 매끄러운 라이브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꾸몄다. 특히 우주소녀 다영과 보나가 관객석에서 설아를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인기가요'에서는 단발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설아의 비주얼이 돋보였다. 청재킷과 청바지, 블랙 롱부츠를 매치해 힙한 스타일을 완성한 설아는 스탠드 마이크 앞에서 록스타로 변신했고, 디테일하게 표현한 보컬로 더욱 깊어진 감정을 전달했다. 

설아가 데뷔 8년 만에 선보인 첫 솔로 앨범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 만의 감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으로, 단 하나의 설명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다양한 감정에 대한 것들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감성적인 어쿠스틱 사운드와 단단한 설아의 보컬이 어우러진 밴드 팝 스타일로, 아픔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다짐을 그려냈다. 

한편,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 설아는 앞으로도 음악 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