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윤찬 '크레센도', 초절기교 연습곡 무삭제 실황 포함 특별판 개봉 확정

  • 입력 2024.01.18 17:47
  • 기자명 윤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드(AUD)
사진제공=오드(AUD)

[연예투데이뉴스=윤희정 기자]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다큐멘러티 영화 '크레센도'가 특별판 개봉을 확정 지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2년 간 개봉한 외화 다큐멘터리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며 화제의 중심에 선 영화 '크레센도'가 오는 1월 31일(수), 임윤찬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무삭제 공연 실황 67분이 추가된 특별판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크레센도'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18살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 ‘음악 다큐멘터리’라는 장르가 지닌 한계를 깨며 ‘임윤찬’의 힘을 다시금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작품을 향한 찬사 또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실관람객들이 직접 ‘임윤찬 무삭제 실황’이 추가된 특별판 개봉 요청을 보내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러한 끊이지 않는 요청 쇄도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판 개봉이 추진되었으며 마침내 오는 1월 31일(수) 개봉이 확정되었다.

공연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피켓팅’(피가 튀는 전쟁 같은 티켓팅)을 부르는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공연을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2022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그가 보여준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은 2023년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클래식 음반 25선에 이름을 올리며, 경이로운 경지에 올랐다는 극찬을 얻은 바 있다. 

한편,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초절기교 포스터 2종은 무대 위, 연주에 완벽하게 몰입한 임윤찬의 모습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더해진 “임윤찬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풀버전 극장 최초 공개”라는 카피는 보는 즉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고난도의 기교가 요구되어 ‘악마의 곡’이라고 불리는 ‘초절기교’를 완벽하게 선보이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임윤찬. 그가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선사할 압도적인 전율과 감동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킨다. 

키워드

#임윤찬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