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킹덤, 이슬람 경전 모방 논란 사과.."앨범 전량 폐기"

  • 입력 2023.09.25 10:51
  • 수정 2023.09.25 13:20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컴백을 앞둔 아이돌 그룹 킹덤이 이슬람 경전 모방 논란에 공식 사과하고 앨범은 전량 폐기하겠다고 밝혔다.

25일,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훤 자한)의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21일 사전 예약 예정이었던 그룹 킹덤(KINGDOM)의 미니 7집 앨범 커버가 이슬람교의 경전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면서 "킹덤은 세계의 문화를 K팝으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미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그룹인 만큼 문화의 다양성과 공존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있다. 이번 논란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당사의 무지와 부주의로 발생했다."라며 밝혔다.

이어 "무슬림분들과 불편을 느꼈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라며 "이번 앨범 초판 7만 장을 전량 폐기하고 다시 제작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국내 그룹의 해외 활동 영역이 넓어진 만큼 제기된 논란을 빠르게 수습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킹덤의 새 앨범 사전 예약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재개된다. 정식 발매는 예정대로 오는 10월 18일이다.

앞서 킹덤은 이번 새 앨범의 두 커버가 이슬람 경전 쿠란을 모방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쿠란은 이슬람 창시자인 무함마드가 기록한 경전으로, 대다수의 이슬람 국가에서는 훼손을 법으로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이하, GF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GF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21일 사전 예약 예정이었던 그룹 킹덤(KINGDOM)의 미니 7집 앨범 커버가 이슬람교의 경전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킹덤은 세계의 문화를 K팝으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미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그룹인 만큼 문화의 다양성과 공존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있습니다. 이번 논란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당사의 무지와 부주의로 발생했습니다.

무슬림분들과 불편을 느꼈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이번 앨범 초판 7만 장을 전량 폐기하고 다시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킹덤의 새 앨범 사전 예약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재개되고, 정식 발매는 오는 10월 18일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킹덤을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 끼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킹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