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채연, 오는 9월 6일 싱글 1집 ‘The Move : Street’ 발매

  • 입력 2023.08.22 19:0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이채연이 오는 9월 6일 신곡을 발매한다.

22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채연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he Move : Street’의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하며 오는 9월 6일 컴백한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이미지 속에는 짝이 맞지 않는 신발을 신고 있는 이채연의 발이 등장한다. 한쪽에는 운동화, 한쪽에는 발레 슈즈를 신어 다소 상반된 분위기를 동시에 표현하고 있는 독특하면서도 언밸런스한 이미지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그동안 압도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인정받으며 주목을 받아왔기에 공개된 이미지가 더욱 임팩트를 남긴다. 약 5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으로 반가운 소식을 알린 만큼, 이번 신보를 통해 선보일 독보적인 콘셉트로 명실상부 ‘퍼포먼스 퀸’의 저력을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를 더한다.

한편, 지난 4월 발매한 이채연의 미니 2집 ‘Over The Moon’ 타이틀곡 ‘KNOCK’가 SNS 및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틱톡 챌린지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훌쩍 넘어서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기세를 이어 음원 차트에서도 드라마틱한 순위 상승으로 멜론 TOP100 차트에서 최고 순위 21위를 기록, 정주행 신화를 썼다. 이후 음악 방송에도 재소환, 약 일주일간 활동을 추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으며 ‘차세대 케이팝 디바’ 다운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