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드라마스페셜 [옥탑방 왕세자] 나비효과

과거와 현재잇는 나비CG호평

  • 입력 2012.03.23 06:30
  • 기자명 장재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옥탑방 왕세자’(이희명 극본, 신윤섭 연출, SBS플러스 제작)의 나비CG가 나비효과가 일으키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3월 21일 첫방송된 ‘옥탑방 왕세자’에서 박유천은 왕세자 이각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데, 이날 방송분에서 빈궁 화용(정유미 분)이 의문사를 당한 뒤에는 폭퐁오열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극중 이각은 부용(한지민 분)이 수놓은 나비 십자수를 빈궁인 화용이 솜씨로 오해하고는 눈물을 떨구었는데, 이때 눈물에 젖은 십자수 나비는 빛을 발하더니 어느덧 그를 뒤로하고 하늘로 날아올랐다. 이어 그 나비는  300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뒤 미국에 있는 용태용(박유천 분) 앞으로 날아가더니 순식간에 박하(한지민 분)의 어깨 위에 앉은 것이다.

   결국, 조선시대에서 한지민 덕분에 탄생한 나비는 박유천의 눈물덕분에 생명을 얻었고, 300년이 지난 현재에 이르러 박유천을 거쳐 다시 한지민에게 돌아갔다. 이처럼 나비가 시대를 초월한 둘의 숨겨진 인연을 암시하는 데 중요한 모티브로 작용한 것이다.

   알고보니 방송에서 2분여 동안 등장한 이 나비는 SBS CG팀이 무려 100시간이상 공들여 제작한 걸로 알려져 더욱 화제다. 관계자는 “신윤섭PD의 요청에 따라 꼼꼼한 밑작업부터 고해상도의 애니메이션까지 활용해 정말 살아있는 나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힌 것. 

   이에 네티즌들은 “나비가 CG라고 하기엔 정말 정교하다”, “300년이 지난 시간을 어떻게 표현할까 생각했는데, 나비가 진정한 미친존재감이다”, “박유천과 한지민을 잇는 나비가 드라마에서 나비효과를 일으킬 듯”이라며 응원하고 있다.

   한편, ‘옥탑방 왕세자’는 이런 정교한 나비CG가 큰 활약을 펼치면서 첫방송에서 시청률 9.8%(AGB닐슨 전국, 서울수도권 11.3%)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