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KBS 연예대상, 문세윤 대상-'1박2일' 7관왕

  • 입력 2021.12.26 09:06
  • 기자명 김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2021 KBS 연예대상' 대상 문세윤

[연예투데이뉴스=김영기 기자] 방송인 문세윤이 데뷔 이래 첫 연예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021 K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으로 문세윤이 호명됐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김성주, 문세윤 한선화의 진행으로 '2021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1박 2일', '갓파더', '트롯 매직 유랑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문세윤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고, 문세윤이 출연 중인 '1박 2일'은 이날 7관왕에 올라 KBS 대표 장수예능 프로그램의 위엄을 재차 입증하기도 했다.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은 문세윤은 산타할아버지가 오셨다고 운을 떼면서 "주변에서 제가 상복이 없다고 얘기를 많이 했는데 살다 보니 상복이 없어도 될 정도로 많은 인복을 누리면서 살고 있더라. 그래서 항상 지치고 쓰러질 만하면 항상 은인 같은 분들이 나타나서 제 손을 잡아주고 끌어주셔서 이 자리까지 왔다"며 "제가 과연 상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활동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 혹여나 꿈에서라도 제 이름이 불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상의 무게를 잘 이겨내가면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사진='2021 KBS 연예대상' 대상 문세윤
▲ 사진='2021 KBS 연예대상'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 2일'

이어 '1박 2일'에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지난 연말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상을 받았었다. '1박 2일'이라는 좋은 팀을 받아서 최우수상을 받았었는데 영상으로 찍어서 나가는 바람에 이렇게 많은 분들 앞에서 받은 게 처음"이라며 "지금은 함께하지 못 하지만 선호에게도 고맙다"고 말했다.

'1박 2일'은 2년 연속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을 차지했다. 이 상은 사전 설문조사 40%, 생방송 문자 투표 60%로 시상하는 만큼 전적으로 시청자가 뽑은 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에 방글이 PD는 "2년 연속 이렇게 멋진 상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내년에는 '1박 2일'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귀띔하면서 "변함 없이 여러분의 일요일이 즐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박 2일'은 이날 문세윤의 대상을 포함해 최고의 프로그램상, 김종민, 문세윤의 올해의 예능인상, 연정훈의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노진영 작가의 방송 작가상, 라비의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의 트로피를 가져와 총 7관왕에 올랐다.

▲ 사진='2021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 허재, 장윤정
▲ 사진='2021 KBS 연예대상'우수상 장민호, 오윤아

이어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은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갓파더'의 허재 차지했고,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노래가 좋아', '랜선장터'의 장윤정에게 돌아갔다. 또,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은 '편스토랑' 오윤아, '갓파더' 장민호에게 돌아갔고,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1박 2일' 연정훈과 '개승자' 이승윤이 차지했다. 

올해의 예능인상은 김숙, 전현무, 박주호 가족, 김종민, 문세윤에게 돌아갔다. 신인상은 리얼리티 부문에는 홍성흔 가족이, 쇼·버라이어티 부문은 라비가 차지했다. 올해의 DJ상의 주인공은 '박명수의 라디오쇼' 박명수였고, '미스터 라디오'의 윤정수, 남창희가 엔터테인먼트 DJ상을 차지했다. 베스트 아이콘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이, 베스트 팀워크상은 '살림하는 남자들' 팀에게 돌아갔다. 또한, '트롯 전국 체전', '트롯 매직 유랑단'에서 활약한 가수 송가인과 '편스토랑'의 류수영이 인기상을 차지했다. [사진제공=KBS]

이하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문세윤('1박 2일')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 2일'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장윤정('노래가 좋아', '랜선장터')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허재('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갓파더')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연정훈('1박 2일'), 이승윤('개승자')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오윤아('편스토랑'), 장민호('갓파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새가수'),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홍현희('랜선장터') ▲베스트 커플상=이휘재·이현주('연중 라이브'), 장원영·성훈('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살림하는 남자들' 팀 ▲올해의 예능인상=김숙,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김종민(1박 2일), 문세윤('1박 2일'), 박주호 가족('슈퍼맨이 돌아왔다') ▲공로상=최수종, 하희라 부부('살림하는 남자들') ▲프로듀서 특별상=강형욱('개는 훌륭하다') ▲인기상=송가인('트롯전국체전', '트롯매직유랑단'), 류수영('편스토랑') ▲베스트 챌린지상='개승자' 팀 ▲디지털 콘텐츠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아이돌 인간극장') ▲핫이슈 예능인상=이연복 셰프('편스토랑'), 정호영 셰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올해의 DJ상=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엔터테인먼트 DJ상=윤정수, 남창희('미스터 라디오')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올해의 스태프상=김수애 편집 감독 ▲방송 작가상=노진영 작가('1박 2일')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라비('1박 2일')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